brunch
매거진 해외여행

2025년판 홍콩 디즈니랜드 A to Z

겨울왕국, 마블, 나이트 퍼레이드까지…지금이 딱, 마법의 시간

by 여행픽
‘엘사를 만나러 가는 여정’, 상상만으로도 설레지 않으신가요?

01.jpg ⓒ인스타그램 c_chaeng9



2025년 홍콩 디즈니랜드는 지금까지의 모습을 완전히 벗어던지고, 새로운 판타지로 재탄생했습니다. 겨울왕국 테마존, 마블 어트랙션, 그리고 밤이 되면 펼쳐지는 ‘모멘터스’ 쇼까지. 하루라는 시간이 너무 짧게 느껴질 만큼 알차고 반짝이는 경험이 펼쳐집니다.


올해 홍콩을 여행할 계획이라면, 이곳만큼은 꼭 일정에 포함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2025년 디즈니랜드는 그 어느 때보다 특별하고, 그 매력을 오롯이 즐기기 위한 팁까지 함께 정리해드립니다.



최신 트렌드와 입장권 정보
02.jpg ⓒ인스타그램 c_chaeng9


홍콩 디즈니랜드는 란타우섬에 자리잡고 있으며, MTR(지하철)을 이용하면 시내에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지하철에서 내리면 미키 모양의 창문과 손잡이를 갖춘 디즈니 전용 열차가 반겨주는데요, 도착 전부터 디즈니의 세계로 들어간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가장 주목할 변화는 겨울왕국 테마존 ‘월드 오브 프로즌’의 공식 오픈입니다. 마치 영화 속 장면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설경과 캐릭터들이 여행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입장권은 티어 요금제가 적용되며, 방문일에 따라 성인 1일권 기준으로 669~939 홍콩달러, 2일권은 1,132 홍콩달러입니다. 어린이 요금은 499~705 홍콩달러 선이며, 일정이 여유롭다면 2일권이나 연간 패스를 활용해도 좋습니다.



7개 테마존과 놓쳐선 안 될 어트랙션
03.jpg ⓒ인스타그램 c_chaeng9ㅍ


홍콩 디즈니랜드는 총 7개의 테마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025년 현재 다음과 같은 대표 어트랙션이 필수 방문 코스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월드 오브 프로즌 (겨울왕국 테마존)
엘사와 안나의 마법 세계를 체험할 수 있는 이 존은 입장부터 포토존까지 전 구간이 명장면의 연속입니다.
‘Frozen Ever After’는 보트를 타고 설원의 왕국을 여행하는 어트랙션으로, 아침 일찍 가야 줄이 짧습니다.
‘오큰의 슬라이딩 썰매’는 가족 단위로 함께 타기 좋은 완만한 탑승형 놀이기구입니다.


마블 어벤져스 존
‘아이언맨 익스피리언스’는 홍콩 시내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VR 시뮬레이터. 오직 홍콩에서만 체험할 수 있습니다.


미스틱 포인트
‘미스틱 매너’는 디즈니랜드 전체를 통틀어 홍콩에만 있는 독창적인 어트랙션으로, 예측할 수 없는 전개와 몰입감이 인상적입니다.


그리즐리 걸치
‘빅 그리즐리 마운틴 런어웨이 마인 카트’는 유쾌한 롤러코스터로, 급커브와 후진 구간이 있어 의외의 스릴을 줍니다.


투모로우랜드
‘하이퍼 스페이스 마운틴’은 은하계를 달리는 듯한 속도감이 매력인 우주 콘셉트 어트랙션입니다.


이 외에도 토이스토리 랜드, 어드벤처랜드, 판타지랜드 등 테마존마다 다양한 어트랙션과 퍼레이드가 준비되어 있어 하루를 알차게 보낼 수 있습니다.



꿀팁과 방문 전략
05.jpg ⓒ인스타그램 c_chaeng9


디즈니랜드를 더 스마트하게 즐기기 위해선 몇 가지 준비가 필요합니다.


디즈니 공식 앱 설치는 필수입니다.
어트랙션 대기시간, 지도, 공연 시간표, 모바일 티켓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효율적인 동선 짜기에 큰 도움이 됩니다.


‘프리미어 액세스’ 유료 우선탑승권 활용
겨울왕국, 마블, 미스틱 매너 등 인기 어트랙션을 빠르게 이용할 수 있으며, 3개 또는 8개 패스로 나뉘어 선택이 가능합니다. 특히 주말이나 공휴일, 혹은 오후 시간대에는 활용도가 매우 높습니다.


준비물도 체크하세요
생수, 보조배터리, 손선풍기, 우산은 기본!
디즈니 한정 간식으로는 올라프 아이스크림, 미키 도넛, 캐릭터 와플 등이 인기이며, SNS 인증샷도 놓치지 마세요.



호텔, 교통, 쇼핑까지 한 번에 즐기기
06.jpg ⓒ인스타그램 c_chaeng9


홍콩 디즈니랜드 리조트 내에는 개성 있는 세 가지 호텔이 있습니다.

디즈니랜드 호텔 – 고전적인 디즈니 감성을 담은 럭셔리 공간

디즈니 익스플로러 로지 – 탐험을 테마로 한 가족 친화형 호텔

디즈니 할리우드 호텔 – 아트 데코 스타일의 감각적인 숙소


이들 호텔에 숙박하면 조기 입장, 캐릭터 조식, 한정 기념품 등 특별한 혜택도 제공되므로 미리 예약해두면 훨씬 여유롭게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교통편도 무척 간단합니다. MTR 디즈니랜드 리조트역에서 도보 5분 거리로 접근성이 좋아, 시내 숙소에서 당일치기 여행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그리고 쇼핑도 절대 빼놓을 수 없죠. 미키, 겨울왕국, 아이언맨 등 테마별 한정 굿즈는 물론 디즈니 캐릭터 인형, 문구류, 홈데코 아이템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 여행의 추억을 오래 간직할 수 있습니다.



2025년, 지금이 바로 디즈니랜드 갈 타이밍


2025년 홍콩 디즈니랜드는 겨울왕국과 마블, 그리고 밤하늘을 수놓는 ‘모멘터스’ 퍼레이드까지 더해져 그야말로 디즈니의 정수를 집약한 공간입니다. 아이들과 함께여도, 연인과 함께여도, 혹은 혼자 떠나는 여행이어도 괜찮습니다. 디즈니의 마법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고, 매 순간이 동화 속 한 장면처럼 펼쳐지니까요.


조금 더 가볍고, 확실하게 즐기고 싶다면 공식 앱과 프리미어 액세스는 필수로 챙기시고, 하루가 부족할 수 있으니 2일 일정도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디즈니의 마법이 가장 생생하게 살아 있는 지금,
2025년 홍콩 디즈니랜드로 여행을 떠나보세요.
다녀오고 나면, 그곳이 ‘다시 가고 싶은 곳’ 1순위가 되어 있을지도 모릅니다.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