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해남 고구마 축제, 가을 감성 제대로!

by 여행픽


고구마 테마 정원에서 특별한 가을 체험

마라톤부터디저트까지_0.jpg 솔라시도 산이정원에 펼쳐진 고구마 테마 포토존. [ⓒ네이버 플레이스 ‘산이정원’]

전남 해남에서 처음 열리는 ‘해남 고구마 축제’가 다가옵니다.


2025년 9월 27일부터 28일까지 단 이틀간, 산이면 솔라시도 산이정원에서 열리는데요.

이 축제는 단순한 먹거리 축제를 넘어서 문화, 체험, 자연을 두루 아우르는 복합형 축제입니다.

정원 전체가 고구마 캐릭터와 테마존으로 꾸며져 있어 방문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특히 고구마꽃을 모티브로 한 포토존은 감성을 자극하는 멋진 공간이 될 거예요.

고구마 수확 체험을 통해 직접 땅을 파고 고구마를 캐는 농촌 체험도 즐길 수 있는데 도시 생활에 지친 분들께 큰 재미를 선사할 예정입니다.


지역 농산물을 만나는 직거래 장터와 맛있는 디저트

마라톤부터디저트까지_1.png 고구마 캐릭터와 함께하는 축제의 포스터. [ⓒ네이버 플레이스 ‘산이정원’]

축제 내내 신선한 해남산 고구마와 다양한 지역 농산물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장터가 열립니다.


시중에서는 보기 힘든 희귀 품종 고구마와 다양한 가공식품도 전시돼 먹거리의 즐거움을 더합니다.

이와 함께 코티지 스타일의 야외 가든 공간에서는 방문객들이 편안하게 앉아 음식을 즐기며 휴식을 취할 수 있어 힐링 공간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고구마빵, 라떼, 아이스크림 등 고구마를 활용한 디저트는 입맛까지 만족시켜 다시 방문하고 싶게 만듭니다.

이처럼 먹거리와 자연, 휴식이 어우러진 공간에서 새로운 가을 여행의 묘미를 느껴보세요.


마라톤과 함께하는 자연 속 정원 투어

마라톤부터디저트까지_2.jpg 갓 수확한 고구마를 판매하는 직거래 장터 모습. [ⓒ고대농협 김대웅]

축제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9월 28일에 열리는 마라톤 대회입니다.


산이정원과 솔라시도 관광레저도시 일대를 무대로 5km, 10km 그리고 하프코스가 준비돼 있습니다.

가을 바람과 아름다운 정원 경관이 어우러져 달리기 마니아는 물론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도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것입니다.

마라톤을 통해 자연 속에서 건강을 챙기고 지역 공동체와 하나 되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답니다.

더불어 축제 종료 후에도 고구마 테마 포토존과 팝업가든은 10월 31일까지 계속 열려 늦가을까지 고구마 정원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어요.


지속 가능한 축제, 해남의 농업과 문화가 만나다

마라톤부터디저트까지_3.jpg 마라톤 참가자들이 달리게 될 솔라시도 일대. [ⓒ네이버 플레이스 ‘솔라시도컨트리클럽’]

해남 고구마 축제는 단순한 일회성 행사가 아닙니다.


지역 특산물인 고구마를 중심으로 문화와 체험, 관광이 잘 결합된 지속 가능한 공동체 모델을 제시합니다.

‘고구마가 만든 정원’이라는 콘셉트 아래 농업과 관광을 연계해 환경과 사회적 가치를 함께 고려하는 ESG 기반 축제라는 점이 주목받고 있지요.

소박하지만 정성 가득한 이 가을축제는 바쁜 도시 생활에 잠시 쉼표를 주는 따뜻한 체험이 될 것입니다.

2025년 9월, 자연과 함께하는 특별한 가을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해남 고구마 축제를 꼭 방문해 보세요.


▼ 함께 보면 좋은 여행 꿀팁

https://www.thetrippick.com/news/articleView.html?idxno=852

https://www.thetrippick.com/news/articleView.html?idxno=1014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홍대 인디음악 30주년 축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