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국내여행

제주에서 꼭 맛봐야 할 고등어회 4대 맛집

현지인도 줄 서는 제주 고등어회 맛집, 로컬 맛집만 모았다!

by 여행픽


동문올레수산, 신선함 가득한 시장 속 회 맛

현지인도줄서는제주고_0.jpg 제주 대표 음식으로 손꼽히는 고등어회 한상차림이다. [ⓒ네이버플레이스 회가서쪽에서뜨겠네 애월본점]

제주시 동문올레수산은 제주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즐겨 찾는 수산 직판형 회 전문점입니다.


잡은 지 몇 시간 되지 않은 고등어를 바로 회로 내어 신선도가 뛰어나며, 비린내 없이 감칠맛이 살아있어요.

두툼하게 썬 고등어회에 직접 담근 양념장과 제주산 초장이 더해져 입안에서 부드러움과 짠 바다 향이 어우러집니다.

회 초보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깔끔한 맛 덕분에 인기가 높으며, 포장 메뉴도 잘 나가 동문시장 산책 중 가볍게 먹기 좋아요.

제주의 진짜 회 맛을 느끼고 싶다면 동문올레수산은 꼭 방문해볼 만한 맛집입니다.


원담 제주본점, 현지인이 인정하는 최고 신선한 회

현지인도줄서는제주고_1.jpg 동문올레수산의 신선한 활고등어회 한상이다. [ⓒ네이버플레이스 동문올레수산 동문시장 본점]

동광로에 위치한 원담 제주본점은 ‘제일 신선한 회집’으로 현지인 사이에서 유명합니다.


활고등어를 당일에 손질하여 쫀득하고 담백한 식감을 자랑하며, 잡내가 전혀 없는 게 특징입니다.

특제 간장소스와 제주 김, 양파절임과 함께 먹으면 고등어 특유의 깊은 감칠맛을 더욱 즐길 수 있어요.

세련된 인테리어와 조용한 분위기 덕분에 혼밥 여행객이나 가족단위 여행객 모두에게 인기 만점입니다.

고등어회 단품과 고등어·방어회 세트 등이 대표 메뉴이며 6만 원 대 가격으로 합리적인 편입니다.

“제주에서 먹은 최고의 한 끼”라는 평가가 이어지는 이유를 직접 경험해보세요.


회가서쪽에서뜨겠네, 애월 바다 전망과 함께하는 감성 맛집

현지인도줄서는제주고_2.jpg 원담 제주본점의 고등어회와 해산물 메뉴의 모습이다. [ⓒ네이버플레이스 원담 제주본점]

애월에 위치한 ‘회가서쪽에서뜨겠네’는 바다 전망과 감성 있는 인테리어로 SNS에서 화제가 되는 곳입니다.


대표 메뉴는 고등어회 한상 세트로 고등어회, 고등어 구이, 해산물 라면까지 푸짐하게 나와 만족도가 높습니다.

바다를 바라보며 즐기는 고등어회 한 점은 여행 피로까지 풀어주는 최고의 힐링 코스입니다.

숙성 과정을 최소화해 신선도와 감칠맛이 뛰어나 젊은 여행객들의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낭만적인 분위기 속에서 맛과 풍경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나원회포차, 서귀포 밤바다와 어우러진 고등어회 맛

현지인도줄서는제주고_3.jpg 바다를 배경으로 고등어회 세트를 즐길 수 있는 애월본점이다. [ⓒ네이버플레이스 회가서쪽에서뜨겠네 애월본점]

서귀포 동문동에 자리한 나원회포차는 야시장 스타일의 가벼운 분위기에서 회를 즐길 수 있는 맛집입니다.


주로 숙성 고등어회를 제공하는데, 윤기 나는 회살이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식감이 일품입니다.

깨소금 양념장과 김에 싸서 먹는 전통 제주식 한입 요리가 특히 인상적이에요.

포차의 활기찬 분위기와 현지 흑맥주 또는 소주 한 잔이 어우러져 제주 밤바다의 낭만을 완성합니다.

저녁 5시부터 밤 11시까지 운영해 늦은 시간에도 회를 즐길 수 있어 여행객에게 인기 있는 장소입니다.

서귀포의 밤바다와 함께 고소한 고등어회를 맛보고 싶다면 꼭 방문해보세요.


▼ 함께 보면 좋은 여행 꿀팁

https://www.thetrippick.com/news/articleView.html?idxno=1460

https://www.thetrippick.com/news/articleView.html?idxno=1516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가을 맞이 강원도 명산 국립공원 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