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더워터멜론 Jul 07. 2021

지금 가는 이 길이 맞을까?

그럴 때 카도를 찾아오세요

"무슨 네가 창업이야 그냥 안정적인 회사 다녀"


"뭐? 너 그런 사업 한다고? 그런 사업이 될까?"


"내가 해봐서 아는데..."


이제 막 사업을 시작하시거나 사업을 고민하시는 분들에겐

이런 주변의 말들이 익숙하실 거예요.


이런 이야기를 많이 듣다 보면

처음 나만의 멋진 브랜드를 키워나가고자 하신 사장님들의 그 멋진 패기는

물음표로 변하게 됩니다.


" 지금 가는 우리 브랜드의 이 길이,  이 방향이 맞을까?"




지난 11월.

카도는 '브랜드 민주화'의 일환으로

스타트업, 소상공인, 1인 기획자/크리에이터 등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사람들과 함께 브랜드 고민을 털어 넣고 함께 답을 찾는 자리인 '아보카도 데이'를 시작했습니다.


단순 멘토링이 아닌 피부에 와닿는 브랜드 운영에 대한 고민을 

브랜드 전문가와 실제 사업자분들과 함께 나누는 

어디에도 없고 아보카도에만 있는 브랜드 멘토링입니다.


지금까지 약 30팀이 넘는 다양한 사업자분들을 만나 고민 해결에 도움을 드렸던 것이

소문이 났을까요?


지난 6월 스타트업, 소상공인, 스몰 브랜드 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KT&G 상상플래닛과

협업해 '찾아가는 아보카도 데이'라는 이름으로 특별한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아직은 작지만, 새로운 이야기들로 가득 찬 상상플래닛 입주사 4개사와의 찾아가는 아보카도 데이!


혁신으로 똘똘 뭉친 기업가분들과의 아보카도 이야기를 공개합니다.


KT&G 상상플래닛에 카도가 떴다!




첫 번째. 헤이스디자인

https://hacedesign.com


Q : 아보카도 데이. 어떤 점이 가장 좋으셨어요?


 전문가의 시선에서 우리 브랜드에 대한 솔직한 의견을 들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Q : 아보카도 데이를 통한 브랜드 고민 해결이 사업 성장에 도움이 되셨나요?


결국 브랜드가 하고 싶은 것을 하기 위해서는
해야 할 일도 해야 한다는 것이 도움을 되었고, 
우리 브랜드 사업 전략에도 적용할 수 있어 도움이 되었습니다.


Q : 아보카도 데이. 주변인들에게 추천하고 싶으신가요?


기회만 된다면 얼마든지 추천하고 싶습니다



두 번째. 뚀니

https://www.ttiony.shop/


Q : 아보카도 데이. 어떤 점이 가장 좋으셨어요?


 브랜드 전문가가 자신의 사업처럼 고민해주시는 진정성과 
 다른 브랜드들의 고민을 듣고 답을 찾는 시간이 좋았습니다.


Q : 아보카도 데이를 통한 브랜드 고민 해결이 사업 성장에 도움이 되셨나요?


사업 구상 단계에서 작가로서 나아가고 싶은 방향과 사업의 방향에 대한 고민이 있었는데, 두 가지를 꼭 같이 끌고 가지 않고 나눠서 가져가도 된다는 말씀이 
앞으로의 방향을 구체화하는 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Q : 아보카도 데이. 주변인들에게 추천하고 싶으신가요?


적극 추천합니다.
자신의 브랜드를 전문가의 관점으로 검토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세 번째. 샐러드윅스

https://www.saladweeks.com/


Q : 아보카도 데이. 어떤 점이 가장 좋으셨어요?


 현재 방향성에 대해서 잘하고 있는지 어떤 점을 더 부각하거나 빼야 할지
늘 고민이었는데 그 대답을 들을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소수 정원의 멘토링, 멘토링 이전 브랜드 고민, 브랜드 정보 등의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해주셔서 멘토링이 더 원활하게 진행되어 좋았습니다.

Q : 아보카도 데이를 통한 브랜드 고민 해결이 사업 성장에 도움이 되셨나요?


 브랜드 전문가가 폰트, 컬러 같은 사소하지만 브랜드의 현실적인 고민을
진심을 다해 의견을 주셔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더 나아가 현재 브랜딩에 대한 확장 가능성을 볼 수 있었습니다


Q : 아보카도 데이. 주변인들에게 추천하고 싶으신가요?


사소한 고민도 전문가의 시각, 객관적인 시각을 들을 수 있다는 점
 브랜드를 처음부터 키워야 하는 스타트업 브랜드 마케터나 디자이너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기에 추천합니다.
무엇보다 브랜드 전문가 우승우 대표님을 만날 수 있는 흔하지 않은 기회입니다.




네 번째. 트레드 앤 그루브

https://www.instagram.com/treadngroove/



Q : 아보카도 데이. 어떤 점이 가장 좋으셨어요?


우리 브랜드 외의 다른 브랜드 실무자의 고민을 듣고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Q : 아보카도 데이를 통한 브랜드 고민 해결이 사업 성장에 도움이 되셨나요?


 우리 브랜드의 방향성과 구성원들이 믿는 브랜드 방향
 틀리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Q : 아보카도 데이. 주변인들에게 추천하고 싶으신가요?


브랜딩을 초반에 고민하는 주변인들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지금 가는 우리의 이 길이. 이 방향이 맞을까?"


결국 이 질문에 스스로 확신을 얻고

꾸준히 지겨울 정도로 우리만의 길을 가는 것이

브랜딩이 아닐까 카도는 생각합니다.


너. 나. 우리를 위한 브랜드 멘토링

아보카도 데이


하반기 아보카도 데이는 브랜드 고민 해결에 더해 실제 현업에서 적용 가능한 꿀팁을 더해

더 발전한 모습으로 여러분을 찾아가고자 합니다.


카도가 더욱 궁금하다면?


https://bit.ly/36eAm2W

매거진의 이전글 브랜드와 브랜드 아보카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