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ners In Crime
이 글은 미드 콘텐츠 플랫폼 테일러컨텐츠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tailorcontents.com/
NCIS: Los Angeles 캐릭터 소개 2편입니다.
이들이 애타게 찾는 원더 트윈. 또는 작전실의 미어캣이라 불리는 너드 커플 에릭과 넬을 소개합니다.
에릭 빌은 MIT 출신으로 OSP의 기술 작전관(Tech Operator)으로 일하고 있죠. 현장 요원들의 활동에 필요한 위장신분 구축, 감시카메라 영상 검색, 위성 감시, 등등 기술 분야를 지원합니다. 해킹을 좋아하고 비싼 피규어나 기기를 모으는 콜렉터입니다. 전형적인 괴짜고 겁도 잘 먹고 여자 앞에선 수줍어하는 맘 착한 청년입니다.
넬 존스는 OSP의 정보분석관(Intelligence Analyst)으로, 분석관에게 유달리 깐깐한 상관 헤티가 오랜만에 마음에 들어한 인물입니다. 가장 어리고 경험도 적지만 정보 분석력이 상당하고 컴퓨터에도 정통해 에릭이 하는 일을 유일하게 알아듣습니다. 가끔씩 뿜어나오는 카리스마가 헤티 못지않아 리틀 헤티가 될 가능성을 보이기도 합니다.
넬은 NCIS 기술 및 정보 분석관 사이에서는 해킹 천재로 유명한 에릭을 동경해 왔고, 같이 일하면서 독특한 우정을 쌓아가죠. 시간이 지나며 서로를 좋아하게 되는 것 같은데, 아직 두 사람의 관계는 연인은 아닌 것 같아요.
평균 신장 180cm을 훌쩍 뛰어넘는 현장요원 넷을 꼼짝 못하게 만드는 작은 거인, 헤티 랭입니다.
헨리에타 "헤티" 랭은 1시즌부터 LA OSP의 수장을 맡고 있습니다. 냉전 시기부터 스파이로 활동해온 이 바닥의 전설이죠. CIA에서 유럽, 남미 등 다양한 지역의 요원 및 감독관으로 일해오며 수많은 국가의 수장 및 반군 지도자와 인연을 맺어왔고, 스파이 활동을 통해 쌓은 정치적 자산을 LA OSP를 위해 영리하게 활용합니다. 온갖 외국어에 능통하며 사격술도 뛰어납니다. 위장 신분이 여러 개에 집도 네 채, 차량도 여러 대 가지고 있을 정도로 자신의 신분을 감추는 데 특별히 주의하죠. 차에 조예가 깊고 전 세계의 좋은 차는 모두 수집해 마시기 때문에 전 세계에 퍼져 있는 부하 및 제자들이 귀국할 때 그 지역의 진귀한 녹차나 홍차를 선물로 가져옵니다.
결혼을 하지 않은 대신 고아들을 후원하며 아이들에게 최고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그렇게 후원하고 지켜본 고아 중 몇 명이 NCIS에 들어와 헤티의 부하가 되기도 했는데, 특히 캘런과는 그의 생모와의 인연 때문에 지금까지 어머니라 부를 수 있는 유일한 롤모델이 되어주기도 했습니다. LA OSP의 엄한 상관이자 팀원들을 위해 정치적 타협도 감수하는 리더이자 정신적 지주입니다. 하지만 가끔 팀원들의 이해를 구하지 않은 채로 극한에 몰아붙이는 때도 있어서 답답할 때가 많습니다.
오웬 그레인저는 NCIS의 부국장(또는 차장, Assistant Director)으로, 헤티에 의해 독자적으로 활동하는 LA OSP의 감독을 맡고 있습니다. 헤티의 CIA 후배로, 그 본인도 상당히 능력 있는 스파이 출신입니다. 자리는 차지했지만 워싱턴 DC의 정치놀음이 싫어서 LA OSP를 감독하라는 임무를 덥석 받아 들고 LA로 날아오죠. 비밀스럽고 속을 알 수 없으며, 본인의 목적을 위해서 현장 요원들을 쥐락펴락합니다. 그래서 OSP 사람들은 그를 썩 좋아하지 않고, 특히 팀원 외의 사람은 잘 믿지 않는 캘런과는 상당히 많이 충돌하죠. 하지만 그 누구보다 OSP 팀원들의 능력을 높게 평가하고 그들의 활동을 뒤에서 전폭적으로 지원합니다.
그레인저가 두드러진 순간은 모두 켄지와 관련이 있습니다. 그레인저는 켄지의 아버지인 도널드 블라이와는 비밀암살팀 팀장과 CIA 감독관으로 만났습니다. 도널드 블라이의 팀원이 모두 살해당했을 때 가장 먼저 수사하면서 켄지와 충돌하기도 합니다. 켄지가 아프간에서 비밀작전 수행 중 실종됐을 때 켄지의 실종을 가장 먼저 수사하기도 했고요. 5시즌부터 분량이 점점 늘어나기 시작했고 앞으로도 더 큰 활약이 있을 거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이 글은 미드 콘텐츠 플랫폼 테일러컨텐츠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tailorconten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