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다시쓰는 소개글 Castle (2) 주요 캐릭터

We Are Family!

by 겨울달

이 글은 미드 및 영화 전문 콘텐츠 플랫폼 테일러컨텐츠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tailorcontents.com

tumblr_n00qlwBquW1rpp9nio1_500.gif

이번 편에서는 캐슬을 더 재미있게 만드는 다른 캐릭터를 소개합니다.


Javier Esposito & Kevin Ryan

tumblr_n25b2kR88s1qbxcxno1_250.gif
tumblr_n25b2kR88s1qbxcxno6_250.gif

캐슬-베켓 만큼이나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에스포지토-라이언 콤비는 베켓의 파트너입니다. 형사 베켓을 존중하고 강력계 선배인 베켓을 존경하며, 친구이자 여동생같은 베켓을 아끼는 오빠들 같기도 하죠. 베켓을 따라다니는 캐슬과 곧바로 친해지면서 백만장자 소설가 캐슬이 아닌 인간 캐슬과 우정을 나눕니다. 캐슬과 베켓이 주고받는 것들이 40년대 스크루볼 로맨틱 코미디 같다면 에스포와 라이언은 마치 코미디 경찰영화의 파트너 같죠. 서로 다른 점이 참 많지만 그게 시너지 효과를 일으키는 재미있는 사이에요.


에스포지토는 청소년 시기에 나쁜 길로 빠질 뻔했지만, 선생님 덕에 마음을 다잡고 육군에 입대해 특수부대에서 군 생활을 했습니다. 제대 후 뉴욕 경찰에 입사해 특수기동대, 절도반 등을 거쳐 베켓의 파트너로 12서에 합류했습니다. 군 훈련 및 특수기동대 경험이 있는 만큼 급습 등의 작전에서 선봉에 서고, 같이 군복무했던 전우들이 FBI와 국방부 등에 근무하고 있어 이쪽으로 인맥이 있는 편입니다. 군인 출신답게 현실적이고 전술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어 베켓과 생각하는 방식이 비슷합니다. 겉으로는 매우 강해 보이지만 감수성도 풍부하고 마음도 여린 편이라 감동적인 순간에 몰래 눈물을 훔치기도 합니다. 캐슬과 베켓 중에선 베켓과 좀 더 가까워, 베켓이 힘들어할 때 위로를 하거나 뼈아픈 말을 던지기도 하는 큰오빠 같은 인물입니다.


반면 라이언은 아일랜드계 출신으로 5남매의 유일한 남자 형제입니다. 엄한 가톨릭 학교를 졸업하고 뉴욕 경찰에 입사해 마약반을 거쳐 12서 강력계 베켓의 팀에 가장 늦게 합류합니다. 영상 분석, 전자기록 추적, 조사 등 각종 정보를 잘 다루기 때문에 수사 과정에서 이런 증거는 도맡아서 처리합니다. 정장에 가디건을 받쳐 입는 깔끔하지만 약간 따분한 스타일을 고수하며, 베켓과 에스포지토와 달리 캐슬의 미친 이론을 잘 듣는 편이고 캐슬과 성격이 잘 맞습니다. 1시즌에 만난 여자친구 제니와 결혼해 귀여운 딸 사라 그레이스도 낳았습니다. 한없이 착하고 부드러워 보이지만 강력계 합류 전 14개월간 아일랜드 마피아에 위장 잡입해 마피아 조직을 잡는 데 결정적인 증거를 찾을 정도로 독한 면도 있습니다.


tumblr_mp81al9SMK1qhxmtdo4_250.gif
tumblr_mp81al9SMK1qhxmtdo3_r1_250.gif
tumblr_mp81al9SMK1qhxmtdo9_250.gif
tumblr_mp81al9SMK1qhxmtdo5_250.gif

네 사람은 서로가 위기에 빠졌을 때 가장 먼저 나서서 돕습니다. 특히 베켓의 어머니 살인 사건을 수사하는 과정에서 에스포지토와 라이언은 자신들의 경력과 목숨을 걸고 도울 만큼 서로를 가족으로 생각합니다. 이런 찰떡궁합으로 이 팀은 12서 강력계에서 가장 높은 사건 해결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Lanie Parish

tumblr_n4srg4NA3x1qhxmtdo2_250.gif
tumblr_n4srg4NA3x1qhxmtdo1_250.gif

레이니는 뉴욕 검시소 검시관으로, 주로 베켓의 팀과 함께 일합니다. 베켓과 직장에서 만나 가장 친한 친구가 되기도 했죠. 대담하지만 위트있고, 자신의 생각을 거침없이 표현하는 시원시원한 성격이고, 베켓을 자매처럼 아낍니다. 베켓이 캐슬에 대한 마음으로 혼란스러워할 때 생각을 정리해주고 충고를 아끼지 않고, 베켓이 캐슬과의 사이에서 고민할 때 이를 진지하게 들어줍니다. 반면 캐슬이나 에스포, 라이언에게는 마치 톡톡 튀는 사촌누이처럼 날카로운 말을 아끼지 않습니다. 3시즌부터 에스포지토와 사귀다 헤어지다를 반복하다가, 7시즌에 관계를 완전히 정리했습니다.


Roy Motgomery & Victoria Gates

tumblr_miaw34w10B1qc5vx3o1_250.gif
tumblr_miaw34w10B1qc5vx3o2_250.gif

로이 몽고메리는 12서 강력반 반장으로, 베켓의 상관이자 멘토입니다. 경관이었던 베켓을 지금의 12서 강력계 최고의 형사가 된 데에는 로이 몽고메리의 아낌없는 지원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베켓을 딸처럼 아끼고, 베켓에게 진정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알려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베켓을 이렇게 아낀 데에는 나름의 사정과 이유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이유 때문에 3시즌 피날레에서 베켓을 죽이러 온 청부살인업자를 죽이고 본인도 사망하죠.

tumblr_mpqfmqgMxe1qhxmtdo4_250.gif
tumblr_mpqfmqgMxe1qhxmtdo5_250.gif

이후 4시즌부터 강력반 반장으로 온 빅토리아 게이츠는 내사과 출신으로 별명이 '철창살'일 정도로 원칙주의자이고, 'ma'am'이 아닌 'sir'라 불립니다. 경찰 가족 출신으로 뉴욕 경찰을 사랑하고 경찰인 것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기도 하죠. 남성 중심인 경찰, 강력계를 통솔할 정도로 능력도 있고 강력한 카리스마도 있습니다. 자신처럼 남성 중심의 사회에서 팀을 통솔할 정도로 능력이 뛰어난 베켓을 많이 아낍니다. 반면 매사 진지하지 못하고 경찰 흉내나 내는 것처럼 보이는 캐슬은 좋아하지 않죠. 그렇지만 두 사람의 독특한 파트너십이 두 사람뿐 아니라 많은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것을 알기 때문에 빤히 보이는 두 사람의 연애도 눈감아줍니다. 특히 베켓의 어머니 사건을 수사하는 데 있어 베켓의 팀원들에게 비밀이 있는 걸 알지만 그걸 끝까지 지켜주고, 그들이 위기에 빠졌을 때 가장 먼저 도와주려 나서기도 합니다.


Martha Rodgers & Alexis Castle

tumblr_mo5o5205jj1rkkxmvo4_500.gif

이 드라마 제목이 베켓이 아니라 캐슬인 만큼 캐슬의 가족이 안 나올 리가 없겠죠? 캐슬은 미혼모의 아들로 태어났고 대학생 딸을 둔 아빠이기도 합니다. 백만장자 바람둥이 캐슬이 아닌 가정적이고 헌신적인 인간 캐슬의 모습을 가장 잘 보여주는 사람이죠.


tumblr_mn0kks0YKU1qkaczro6_250.gif
tumblr_mn0kks0YKU1qkaczro5_250.gif
tumblr_n6ei1hGHoU1qhxmtdo3_250.gif
tumblr_n6ei1hGHoU1qhxmtdo4_250.gif

마사 로저스는 배우로 연극과 소프오페라 등에 출연했지만 그다지 유명하진 않았습니다. 낯선 이와의 하룻밤으로 아들을 낳았고 끝까지 본인이 길러냅니다. 이상적인 양육 환경은 아니었지만 아들에게 최선을 다했고 똑똑하고 상상력 풍부한 아들의 적성을 존중했으며, 소설가로 성공한 점을 누구보다 자랑스러워하죠. 성격이 굉장히 드라마틱하면서도 솔직해 아들 리처드가 눈을 굴리거나 한숨을 쉬게 만들기도 하지만, 아들이 혼란스러워할 때 가장 뼈아프고 이성적인 충고를 건네는 현명함도 보여줍니다. 아들이 베켓과 만나며 좀 더 좋은 사람으로 변하는 모습을 기뻐하며, 아들의 영원한 사랑이 된 베켓을 진심으로 아낍니다.

tumblr_mv4icv2OIj1qkaczro5_250.gif
tumblr_mv4icv2OIj1qkaczro6_250.gif
tumblr_n37browvS71ri4vwgo1_250.gif
tumblr_n37browvS71ri4vwgo2_250.gif

알렉시스는 캐슬이 첫번째 전처인 메러디스와의 사이에서 낳은 딸입니다. 철없는 소설가 캐슬과 똑같이 철없는 배우 메러디스가 낳은 아이라고는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바른 생활을 하는 아가씨입니다. 잠깐의 성공에 도취해 정신줄을 놓고 살았던 캐슬을 처음으로 철들게 만든 사람이기도 하죠. 캐슬은 유모의 손에서 자랐던 자신의 전철을 밟게 하지 않으려 알렉시스를 직접 키웁니다. 아버지의 무한한 사랑을 받는 딸은 철없는 아버지를 살뜰하게 챙기는 '미드 세상에서 보기 드물 정도로 착하고 똑똑한 딸'로 자랍니다. 하지만 대학에 진학하고 성인이 되어가며 아버지에게 새로운(그리고 마지막이 될 듯한) 사람이 생기면서 자신의 새로운 자리와 미래를 고민하면서 반항기를 드러내기도 했죠. 베켓의 프로페셔널리즘을 존경하지만 아버지에게 마음의 상처를 준 점은 싫어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베켓이 아버지를 행복하게 만드는 걸 알기 때문에 결국 마음을 열고 두 사람을 받아들입니다.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