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hings FORME 포미 Mar 07. 2018

목재 팔레트(Pallet) 인테리어

침대 프레임 아이디어


이 사진의 물건. 한 번쯤은 다들 보셨죠? 
혹시 저 물건의 이름은 알고 계셨나요?  

띵스포미에서 이번에 준비한 인테리어 아이디어의 주인공은 바로 '팔레트(Pallet)'입니다.
사실 저도 정식 명칭이 파렛트라는 건 얼마 되지 않았답니다. 해외에서 인테리어용으로 많이 사용되는 걸 보고 그때야 정확한 이름을 찾아보게 되었죠.

팔레트(pallet) 의 용도는 지게차 따위로 물건을 실어 나를 때 물건을 안정적으로 옮기기 위해 사용하는 구조물이라고 해요. 



도심 외곽지역을 지나다 보면 이렇게 수많은 팔레트를 쌓아놓고 매입/판매하고 있는 업체들을 볼 수 있어요. 팔레트를 이용한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저는 볼 때마다 몇 개 가져오고픈 욕심이 생긴답니다. 

나무라는 소재의 친환경적인 특성과 원래의 투박한 용도에서 벗어나 얼마든지 미적인 요소로 탈바꿈할 수 있는 매력으로 해외에서 인테리어용으로 많이 활용하고 있어요. 

용도에 따라 재단과 변형이 무궁무진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침대 프레임 대신 팔레트를 쌓아두고 위에 매트리스를 무심한 듯 툭 얹어놓은 것에 요즘 관심이 있기 때문에 원형 그대로 활용할 수 있는 예시 사진들을 몇 개 가져와 봤어요. 

자연스러운 멋이 있는 목재 팔레트로 곧 다가오는 봄을 맞이해 새로운 느낌의 인테리어로 탈바꿈해보는 건 어떨까요?







INSTAGRAM @things_forme


작가의 이전글 내가 운동을 하는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