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자유 Oct 27. 2018

2018 애플 디자인 어워드 수상작


이번 주 목요일에는 REASIGN에서 애플 디자인 어워드 수상작을 보내줬다. 사실 메일을 받기 전까지 애플이 이런 행사를 진행한다는 사실조차 몰랐다. 아래는 뉴스레터 본문을 가져온 내용이다.




Apple Design Award



The Apple Design Awards는 전 세계 국가에서 재능있는 앱 개발자들에게 상을 준다.


6월 4일 월요일, 애플의 개발자 컨퍼런스인 WWDC(Worldwide Developers Conference)에서  애플은 애플 플랫폼에 디자인, 혁신, 기술 분야에서 최고를 반영하는 개발자들의 창의적인 예술성과 기술적 업적을 인정하며 Apple Design Awards를 기념했다. 올해의 수상자는 호주, 오스트리아, 캐나다, 덴마크, 핀란드, 인도, 네덜란드, 터키, 미국을 포함한 전세계 개발자가 포함된다.

 

애플의 전세계 개발자 관계 담당 부사장 인 론 오카모토 (Ron Okamoto)는 “올해 수상한 앱들과 그 뒤의 개발자들은 정말 혁신적이고 영감을 주는 앱을 만들었다”라고 말했다.


"The Apple Design Awards는 Procreate, Zova, Djay Pro, Monument Valley와 같은 앱 스토어에서 사랑받는 앱을 만든 개발자를 위한 런치패드였다. 우린 이 수상자들이 전통을 이어갈 것이라는 걸 안다.”



2018 Apple Design Award Winners


1. Florence (Australia)

Florence는 게임과 만화를 합쳐서 사랑에 빠지는 환희와 고난을 탐구하는 인터랙티브 스토리 북이다. 독특한 사운드 트랙, 손으로 그린 아트 및 감성적인 이야기로, 이것은 진정한 보편적인 매력을 가진 경험이다.



2.Agenda (Netherlands)


Agenda는 글쓰기, 캘린더, 작업관리자를 과거와 현재, 미래에 대한 명확한 그림을 제공하는 독특한 타임라인과 결합해 맥에서 노트를 쓰는 새로운 접근방식을 취한다. 미니멀리즘 디자인은 우아한 타이포그래피, 강력한 검색과  iCloud 동기화와 핸드오프(맥과 아이폰을 이어주는 기능 - 역주)를 포함한 노트, 프로젝트와 도구를 통한 탐색이 특징이다.



3.Translate Converse (Austria)


iTranslate Converse는 아이폰과 애플워치를 양방향 번역장치로 바꾼다. 심플한 디자인은 38개국 언어로 자연스러운운 대화를 가능하게 하고 오프라인으로도 구동하며, 빠르고 정확한 번역을 위한 적합한 언어를 자동으로 감지한다.



4.Calzy 3 (India)


Calzy는 IOS 기술을 사용해서 멀티테스킹, Face ID, 터치 ID같은 기능을 제공하는 고도의 맞춤형 계산기로 저장된 기록과 북바크를 개인적으로 볼 수 있고, 드래그 앤 드롭으로 다른 앱에서 결과를 공유하고, iMessage 통합, Spotlight 북마크된 결과 검색, iCloud Sync 및 Handoff를 사용해서 더 손쉽게 일상적인 수학 계산을 할 수 있다.



5.Frost (Austria)


Forst는 플레이어가 특이하고 차분하게 무리들을 인도하는 길을 그리는 아름답고 자유로운 형태의 퍼즐 게임이다. 금속 기술은 한번에 수만명의 영혼의 무리들를 화면에서 부드럽게 나타낸다.



6.Oddmar (Turkey)


손으로 직접 그린 레벨(*게임레벨디자인)과 영화 사운드 트랙은 애니메이션 장면에 필적하는 제작 가치를 가지는 멋진 바이킹 테마의 사이드 스크롤 게임으로 탄생했다. Oddmar는 터치 컨트롤을 위한 게임 플레이에 최적화되었다.



7.Alto’s Odyssey (Canada)


Alto’s Odyssey 는 3D 터치와 햅틱을 사용해 직관적인 게임 플레이를 제공하는 끝없는 샌드보딩 여행으로 멋진 메탈 최적화 아트워크와 디자인, 부드러운 몰입형 사운 트랙이 특징이다.




8.Bandimal (Finland)


Bandimal은 아동에게 친숙한 음악 제작도구로 악기를 애니메이션 만화 동물로 대체해서 아이들이 재미 있고 독특한 방식으로 멜로디와 리듬을 만들어 볼 수 있도록 한다. 이 앱은 창의력을 구현하는데에만 초점이 맞춰져있다. 노트도, 코드도, 규칙도, 점수도 없다.



9.Triton Sponge (USA)


Triton Sponge는 의료 수술실에서 수술용 스폰지 및 흡입 용기로 수집된 혈액 손실을 빠르게 계산하고 추적 할 수 있는 혁신적인 iPad 앱이다. 이 앱은 Core Image 및 카메라 Depth Map과 같은 iOS 기술을 사용하여 스폰지를 감지하고 Core ML 및 기계 학습을 통해 복잡한 혈액 손실을 계산해서 환자 치료를 개선한다.


Apple Design Awards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여기.


원문 링크:

https://www.apple.com/newsroom/2018/06/apple-design-awards-highlight-excellence-in-app-and-game-design/


번역:REASIGN

문의:reasign.newsletter@gmail.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 해외 디자인 아티클을 한글판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

읽는 디자인, <디독D.dok>(구:REASIGN) 구독링크:http://bit.ly/2FNQNpv


https://brunch.co.kr/@thinkaboutlove/197


https://brunch.co.kr/@thinkaboutlove/199


매거진의 이전글 국내 디자인 스튜디오 리스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