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홍이아저씨 Mar 31. 2017

다들 그렇게 산다


다들 그렇게 산다


빗소리가 타닥 타닥

포장마차를 때리다

순식간에

우두두두 쏴아

소변기에 물내리듯

간격없이 쏟아질 때


우산을 챙기지 못한

짜증스런 맘으로

천막을 타고 흐르는 물줄기에

잠시 눈길 줬다가는

이내 마주 앉은 사람과

이야기를 이어간다.


숨만 쉬면 살아진다.

다들 그렇게 산다.

다들 그렇게 사는 줄 알았다.

다들 그렇게 재미없게 사는 줄 알았다.

다들 그렇게 나처럼 재미없게 사는 줄 알았다.

숨만 쉬면 살아지니까...


더 자고 싶을 때 더 잘 수 있고

더 먹고 싶을 때 더 먹을 수 있고

갖고 싶을 때 가질 수 있는 것!


다들 그렇게 산다.

다들 그렇게 사는 줄 알았다.

다들 그렇게 쉽게 사는 줄 알았다.

나만 그렇게 살기가 고된 줄 알았다.

너무 건조해서 숨쉬기도 답답했으니...


빗소리에 주고받는

투명한 술 한 잔이

다행이


목을 적시다가

몸을 적시다가

맘을 적신다.


술잔 부딪치우는 소리가

빗소리보다 더 크게 들릴 즈음


뜨끈한 어묵국물 한 모금

마실 수 있는

지금이

괜히

좋다.


#빗소리 #포장마차 #어묵국물 #한모금  #홍이아저씨

매거진의 이전글 하늘별 땅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