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iger Kim 김흥범 Nov 27. 2015

이것은 간첩들의 교신일지가 아닙니다.

휴대폰 이야기입니다.

아이폰 6S

아이폰 6S, 사고 싶다.

3D 터치 별로 안 편하다카던데…

그게 중요한가…


애플와치도 사고 싶다.

애플와치는 시계인 주제에 배터리가 19시간밖에 안가고

써드파티 앱은 복장터지게 느리다던데

그런건 중요하지 않다…


아, 너무 사고 싶다. 돈은 없다.

세상에 돈 없는 IT덕후만큼 불행한 인간군상은 없다.


무언가가 사고 싶은데, 돈이 없다?


해결법은 간단하다. 일단 사면 된다.

어차피 사건 안사건, 돈은 계속 없을 거고.


거지로 사나 개거지로 사나. 거기서 거기다.


아이폰 6S 가격을 알아봤다.


세상에.


아니야.. 방법이 있을거야


구글에 쳐봤다.

“아..이.. 폰.. 싸게 사는 법…”


출처 : 오마이뉴스

난 정말 북한간첩들 교신하는 줄 알았다.


다음 문장들을 해석해 보시오.

1. 지금 동대문구 599번길에서 스키장 이동 행사있습니다.

   표인봉씨가 아식스64신고 29번째 사인중이십니다.


2. 어제 ㅅㄷㄹ ㅎㅇㅁㅌ가서 599욕 6번 먹구

    현아 70번 보구 왔네요. 인봉이 형은 다음 달에 스무 번 온다구 ㅋ


- 599욕(길) : 59900원 요금제

- 이동 행사 : 번호 이동

- 현아 : 현금 완납

- 표인봉 : 페이백 (추후에 환급해주는 금액)

- ㅅㄷㄹ : 신도림

-아식스64 : 아이폰6S (능금이라고 하기도 하고 이쁜 사과라고 하기도 한다.)


신도림 하이마트에서 599요금제로 6개월쓰는 조건으로

현금완납 70만원에 다음 달에 페이백 20만원 받기로 했다. 뭐 이런 이야기.


기가 맥힌다.


단통법 시행 후 1년이 지났다.

보조금 규제를 어기면 징역 3년이다.

“너 징역, 휴대폰 싸게 팔아서 징역.”


염병하네 진짜. (물론 주어는 없습니다.)


요새는 정말, 내가 미친 건지.

세상이 미친 건지. 알 수가 없다.


읽어볼 만한 기사.

1. LG전자, 단통법 신속 도입 요구…"유통 부작용 해소해야" (2014.02.13) : 링크

2. 단통법, 아이폰 판매만 늘렸다…점유율 40% 넘었다 : 링크

3. LG전자, 3Q 스마트폰 사업 2억 흑자 -> 776억원 적자 전환 : 링크

4. 단통법 찬성했던 LG전자, G4 판매부진에 "보조금 상한제 없애달라" 탄원 : 링크


최신기종 10만원대…상한 30만원 한참 못 미쳐 : 링크

최신 기종 스마트폰에 적용되는 보조금은 모두 10만원대로 방송통신위원회가 정한 상한선인 30만원에 한참 못미친다. 최성준 방송통신위원장도 이날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휴대전화 상가에서 업계 관계자들과 만나

“이통사들의 지원금이 생각보다 낮게 책정된 것 같다”고 지적했다. : 어이쿠, 생각보다 비싸네 ㅋㅋ


출처 : 시사2580, 오남석 방송통신위원회국장 인터뷰

                                                  아니, 왜요? 왜 그렇죠?



* 단통법에 관해서는, 기사도 많고 다른 글도 많아서. 굳이 길게 설명하지 않았습니다.

** 단통법, 국회의원이 만들었습니다. 혹시라도 위에 방통위분 사진때문에 오해하실까봐

작가의 이전글 나의 첫 브런치 발행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