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얄루루 Jan 28. 2022

어쩌다 그린란드(8) 빙하의 도시 일루리사트로

9일 만에 새로운 도시로

안녕 아름다웠던 누크. 무보정 사진 핑크빛 하늘

누크를 떠나는 날

멋진 숙소를 제공해준 에어비앤비 주인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가져온 한국 다과와 편지 한 통을 남기고 나왔다. 아침 비행기였기 때문에 일찍부터 예약한 택시를 타고 체크인 정석 시간인 2시간 전 공항에 도착했지만 손님은커녕 직원도 없었고 적막 그 자체였다. 설마 비행기가 벌써 떠난 것은 아닐 테고, 무료한 시간을 보내며 공항 이곳저곳을 둘러보며 30분이 지났을까, 우리를 발견한 직원이 화들짝 놀라며 수하물 체크인을 해주었다. 그렇게 또 30분이 지나자 같이 탈 승객들이 하나둘씩 도착했다. 결국은 한 시간 전에만 오면 되는구나.

도착했는데요 아무도 없습니다

출발시간이 되었지만 갑자기 쏟아지는 눈에 상당히 지연되었는데 공항 내 안내방송은 그린란드어로만 진행되어 상황 판단이 어려웠다. 우리를 두고 떠나면 안 되는데 온갖 걱정이 생겨나기 시작했다. 비행기 시간은 지연되었지 다음 비행시간 승객들은 계속해서 공항으로 밀려들어오지 그린란드 도착 이후 처음으로 엄청난 인파를 보았다. 직원분들에게 도움을 요청하기엔 너무나도 바빠 보여 우리 다음으로 체크인 한 가족들을 곁눈질로 보면서 가는 건가 아닌 건가 눈치게임을 할 수밖에 없었다.

무언가가 바뀐 것 같은 공항 내 텔레비전 스크린을 보고, 아니 사실 일어날 채비를 하던 그 가족들을 보고 게이트로 향했다. 보안검사 따윈 사치였는지 검사대 위에 가방을 올려 둔 나를 보며 그냥 지나가라며 손짓을 하는 직원도 너무 신기했고, 고새 쓸어놓은 눈 밭에 작은 길도 신기했다.

또 Free 좌석 그리고 눈 쌓인 활주로

프로펠러가 돌며  하늘을 향해 달리는데 이 날 비행기 트라우마가 또 돋을 뻔했다. (트라우마의 시작은 남미 여행 중 볼리비아행 비행기를 타다 급 하강하여 엉덩이가 좌석에서 떨어졌던 날. 그 뒤로 비행기 탈 때마다 안전벨트를 매우 꽉 메는 버릇이 생겼다). 앞서 말했듯이 눈이 갑자기 많이 와서 그런지 비행기가 심하게 요동쳤고 안정적인 고도를 찾으려는 듯 올라갔다 내려갔다를 반복했다. 평소라면 잡을 일도 없는 친구의 손을 잡고 기도를 하면서 괜히 여기까지 왔나 후회까지 했다. 출발 후 20분 정도가 지났을까 다행히 비행기는 안정을 되찾았고 우리도 그제야 마음을 놓을 수 있었다. 일루리사트에 다 달았을 때쯤 바라본 창가의 풍경은 또 다른 세상을 보여주고 있었다. 비행기의 무서움 따위는 잊게 해주는 새로운 지평선, 이래서 내가 여행을 계속하는 것 같다.

일루리사트 도착

벌써 적응이 된 1층 높이의 공항.

마지막 사진 왼쪽 창문에 사람들이 그린란드 국기를 들고 있는데 , 같이 탔던 승객 중 신생아가 있었던 가족을 환영하는 인파였다. (우리가 곁눈질로 보던 그 가족이 맞다ㅋㅋ) 진짜 갓 태어난 신생아라 세상 작았는데 어머니가 누크에서 출산하시고 일루리사트로 오시는 길인 것 같았다. 새로운 가족을 맞이하는 할아버지 할머니 또 형제들의 모습이 따뜻해 공항 내 분위기가 훈훈했다.

그리고 택시로 숙소 이동 중 보았던 일루리사트의 풍경.


이번에는 계단이 가득한 숙소에 도착했다. 또다시 캐리어를 들고 낑낑 내려왔지만 그 고생을 보상이라도 해주는 듯 바다를 넓게 볼 수 있는 시야가 환상적이었다. 

빙하의 도시 일루리사트 도착! 또 다른 설렘의 시작.

매거진의 이전글 어쩌다 그린란드(7-1) 누크 사진 모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