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바이블루 Mar 18. 2022

두통

20분 글쓰기

두통은 머리의 상부에서 일어나는 통증이나 고통을 말한다. 두통에는 편두통, 긴장성 두통, 군발성 두통, 뇌압 상승에 의한 두통, 뇌출혈로 인한 두통 등이 있다.


어제는 평소보다 더 일찍 자기로 계획했다. 엄마가 부탁한 일이 있어 일찍 일어나야 했기 때문이다. 그런데 글을 쓰고 유튜브를 보고 이런저런 생각을 하다 보니 새벽 2시가 되어있었다. 결국 새벽 2시가 되어 잠이 들었는데 다시 눈을 뜨니 3시였다. 밤 중에 3-4번을 깬 거 같다.


아침 7시에 일어났는데 머리에 탄산수를 부은 것 같았다. 지끈지끈한 것도 아니고 깨질 듯 아픈 것도 아니었다. 그냥 묘하게 신경을 건드리는 통증이었다. 그런데 그냥 쉬고 싶었다. 엄마에게 두통이 있다고 말을 하고 다시 침대에 누웠다. 엄마는 두통약을 먹으라며 혼자 출근을 하셨다. 다시 침대에 누워 잠이 들었다. 3-4시간 정도를 더 잔 것 같다. 또 9시에 눈을 뜨고 10시에 눈을 뜨고 11시에 눈을 떴다. 여전히 머리는 보글보글 탄산수를 부은 느낌이 났다. 설마 코로나나 오미크론은 아니겠지..?라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얼마 전 자가 키트가 음성이 나왔고 열은 나지 않았다.


긴장성 두통인 걸까. 요즘 이런저런 생각이 많았는데 그래서 아픈 건지. 이유를 알 수 없는 두통으로 조금은 불쾌했던 하루였다.



두통약은 가정에 꼭 필수로 가지고 있기!

매거진의 이전글 가시나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