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바림 Dec 13. 2022

항상 아련한

모임장에게 보내는 편지

from. 회원


모임장님 잘 지내셨나요? 오랜만이네요.

편지로 안부를 전하려 하니 아무래도 조금 어색하긴 하네요.

그동안 바빠서 못 와서 정말 죄송해요.(물론 핑계일 수도 있어요)

 대체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났는지, 정신을 차려보니 어느덧 두 번째의 계절을 맞이하고 있네요.

그동안 쭉 모임에는 오고 싶었어요. 잊지 않았고요.

그런 의미에서 탈퇴시키지 않아 주셔서 감사해요.

덕분에 이렇게라도 모임장님과 회원들을 보니 즐겁네요.


그때의 모임은 저에겐 정말 뜻깊었어요. 

아, 물론 기억하지 못하셔도 전혀 상관없어요. 

저 한 명을 기억하기에 시간은 너무나도 많이 지났고 모임장님은 그동안 많은 모임을 거쳐왔으니 어쩔 수 없는 일이겠죠.

이 책이 제가 읽은 건데 그래도 기억 안 나시나요?

기억 날듯 말 듯 한다고요? 그래요 그럴 수 있죠..


오랜만에 모임에 오려고 보니 어느새 인원이 이만큼이나 많아졌더라고요?

자리는 한정돼있고 하려는 사람은 많으니 이번에 못 올뻔했네요.

모임에 거의 참여는 못해도 이렇게 커지는 모습을 보니 제가 다 뿌듯해요.

앞으로도 계속 승승장구하는 모임이 되길 바라고 있어요!


이번에 참석하고 또 언제 참석할지는 모르겠어요.

어쩌면 다음 주에 바로, 어쩌면 이번에도 몇 달 뒤, 아니면 내년에 볼 수도 있겠죠.

인생이란 버스 같다는 말도 있잖아요?

잠시 탑승했다가 내리더라고 같은 길을 가고 있다면 같은 버스에서 다시 만나겠죠.

꾸준히 함께하진 못해도 멀리서 늘 응원하고 있다는 것만 알아주세요.





작가의 이전글 지금 쓰는 명함이 나오기까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