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토비수 Jan 16. 2022

두 사람

일상과 여행사이, 어딘가

illustration by tobysoo

어느  봄날, 동네 탄천 길

연둣빛 잎사귀, 시원하고 따뜻한 나무 그늘 아래

할머니 두 분과

나, 세 사람만 있었다.


평소 같으면 무심히 지나칠 수도 있는 뒷모습.


하지만 그 즈음

드라마 <anne with an e>에 빠져 있는 중이었던 난

앤과 다이아나가 떠올랐는지

'이 순간'을

담아두고 싶었다.


한 분은 지팡이에 살짝 의지하고 계셨지만, 흩날리는 옷자락이 맑았다.

다른 할머님은 아직 기운이 있으신지, 아님 '건강하겠다'는 의지이신지

베낭을 메고 팔을 앞뒤로 최대한 저으며 걸으셨다.


모자와 스커트로 곱게 단장하신 모습도.

말 없이 서로 편안해보이는 맑은 공기도.


'좋았다.'


'닮고 싶었다.'



오랜 세월이 흘러서도

인생에서

따스한 햇살아래

같이 걸을... 편안한 친구가 한 명이라도 있다면

그리고

그 순간을 남길 수 있다면

편안히 눈 감을 수 있는 인생이 아닐까... ... ?


문득 두 분의 뒷모습이 떠오르는

2022년 1월의 단상.


작가의 이전글 무지개 빛 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