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채수아 May 19. 2023

행복한 생각

루이스 L. 헤이 「행복한 생각」

♡ 지난날 가졌던 신념에 대해 감정적으로 집착하지 마라. 과거의 신념 때문에 현재의 자신이 다치치 않도록 하라. 지금 이 순간을 충만하게 산다면, 과거에 어떤 일을 겪었든 과거로 인해 상처받지 않을 것이다.


♡ "아니오"라고 말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다. 최악의 상황이 되어서야 "아니오"라고 말하면 그때는 이미 늦다.


♡ 삶이 어디로 어떻게 흐르고 있는지 바라보라. 그동안의 경험이 자신이라고 착각하지 마라.


♡ 다른 사람을 신뢰하지 못하는 것은 내가 나를 사랑하지 않기 때문이다. 나 자신을 위하지 않고, 내가 나의 버팀목이 되지 못하기 때문이다. 내가 진정으로 나를 사랑하기 시작하면, 나 자신을 신뢰하게 되고, 나 자신을 신뢰할 때 다른 사람도 신뢰하게 될 것이다.


♡ 남이 배워야 할 것을 내가 대신 배워줄 수는 없다. 스스로 배워야 한다. 그리고 배울 준비가 되기 전에는 아무것도 배울 수 없다.


매거진의 이전글 베스트셀러 작가가 된 '조 비테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