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성퓨 Jun 03. 2022

표류

거대한 파도 아래에서 차갑게 얼어붙었다.


평온했던 표류에 의미를 두려 노력해도

끝까지 쉬운 일은 아니었다.

해안선은 끝이 없고

태양은 괴로웠다.

물결 위의 내 손짓이 어떤 의미일까.


해안선의 길이 같던 매일에

의미들도 나와 함께 늘어지게 표류하던

어느 날에 파도가 하늘을 삼키고 있었다.

대양을 가득 메우는 파도소리가

머리 위 태양도 가리고 채울 때

나는 얼어붙어

나는 손짓도 그만두었다.

파도가 다가와

나는 가라앉았다.

밑에서 바다가 되었다가 결국에는

나는 떠올라

나는 다시 표류한다.


의미도 함께 떠올라 표류하기 시작했고

이제는 해안선은 아름답고

태양은 여전히 눈부시다.

매거진의 이전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