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돌바람 Mar 22. 2023

서쪽부터 밝아오는 하늘

생경한 풍경이 만든 새로운 경험



어느 한강 공원이었다. 

여름 늦은 오후

세차게 쏟아지던 비는 서서히 그 자취를 감춰가려는 듯 마지막 빗방울을 뿌리고 있었다. 

여전히 우산을 받쳐 든 사람들이 띄엄띄엄 산책로를 걷기 시작했다. 

하늘은 그러나 짙은 먹구름을 여전히 드리우고 있었다.


그런데 순간

서쪽 하늘부터 붉은 기운이 새어들어오기 시작하더니

먹구름이 사악 걷혀가고 해가 비치기 시작했다. 

그리곤 이내 그 서쪽 하늘부터 햇살이 쏟아졌다.

마치 서쪽 하늘의 일출처럼~!


일출은 동쪽에서만 일어나는 것이 아니었다.


물리적인 힘의 원리야 잘 모르겠지만 지구의 부지런한 자전과 공전 덕에 

우리 인간의 눈에는 아침이면 동쪽에서 해가 뜨고 

밤이 시작되기 전에 서쪽 하늘로 해가 지는 모습이 보인다. 


허나, 온종일 해의 모습을 보지 못한 이 날.

짙게 드리웠던 비구름이 마지막 할 일을 다하고 서서히 물러갈 무렵

서쪽 하늘에서 해가 제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한 것이었다. 

드디어 해가 뜬 것이었다. 서쪽 하늘에서~

그리고 그 해는 먹구름 뒤에서 온 하늘을 이미 붉게 물들이고 있었다. 


생경한 풍경은 새로운 느낌과 생각을 만들어 낸다.

그리고 세상을 새롭게 인식하게 한다. 


노을과 함께 하는 서쪽 일출!

신비롭고 아름다운 그 풍경에 넋을 잃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역방향의 멀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