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직장인최씨 Sep 30. 2016

크리스마스, 12월의 한여름

북반구의 한여름은 8월

8월의 크리스마스라는 영화를 아는가. 모두가 알듯이 호주는 남반구에 위치해있다. 그래서 호주에서의 12월 25일 크리스마스는 하얀 눈밭을 배경으로 크리스마스 트리에 불빛이 반짝거리는 장면을 볼 수가 없다. 대신 겨울인 6, 7월쯤 분위기를 낸답시고 CBD 한복판에 나무를 세워두는 진풍경을 볼 수가 있다. 겨울이 8월까지는 계속되니 호주 적어도 시드니에는 8월의 크리스마스가 진짜 있는셈이다.


당연히, 'Happy New Year!' 를 외치는 새해 인사도 반소매 옷을 입고 외친다. 아무튼 처음으로 맞이했던 여름의 크리스마스가 마냥 신기하다. 지금부터 보게 될 사진은 분명 크리스마스 시즌에 찍은 사진이다.

정확히 12월 21일에 찍은 사진. 태어나서 처음으로 파마라는 것을 해봤고 여름에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했다. 25년을 넘도록 '12월 = 겨울' 이였는데 여름도 겪어본다. 가운데는 힐송 처치 셀그룹 리더인 제이콥, 왼쪽에는 같은 그룹이었던 로비.


로비는 부모님이 브라질 사람이었다. 호주로 이민을 와 로비가 태어났고 본명도 아주 길다. 브라질계 호주인인 셈이다. 그만큼 축구도 좋아했다. 스페인의 FC 바르셀로나를 그렇게나 좋아했는데 레알 마드리드의 팬인 나와는 축구얘기만 하면 티격태격했다. 한 번은 독일이 브라질을 6대1로 눌러버린 얘기를 꺼냈다가 분위기가 어색해지기까지 했었다.


제이콥은 아주 먼 조상이 스코틀랜드 인이라고 한다. 역시나 그 조상이 호주로 이민을 왔고 그렇게 터를 잡고 살아가고 있다. 영국(U.K.) 에서 호주로 넘어온 초기 정착민 출신은 대체로 그들끼리 있는 구역이 있다. 제이콥이 사는 집도 그 구역에 있고 집이 상당히 크다. 힐송에서 처음 만났을 때가 대학교 1학년(한국 나이로 20살) 이였다. 아무튼 나와 로비, 제이콥 그리고 요가(지금은 잉글랜드로 이민을 갔다.) 넷은 평일에 모임이 있거나 주일에항상 붙어다녔다.

교회 뒷편 뜰에 있던 크리스마스 장식. 트리는 아닌데 트리 형태와 비슷하게 만들어서 설치해뒀다. 꽤 분위기도 살고 예뻐서 찍었다. 이 사진을 배경으로 모바일 연하장도 만들어서 보내기도 했다.

크리스마스 시즌의 시드니 시내버스 내부이다. 버스기사분의 세심함을 느낄 수 있어서 참 좋았다. 사실 한 번도 크리스마스라서 시내버스 내부를 이렇게 꾸미는 경우는 본 적이 없어서 신기함도 있었다. 여름에 맞은 크리스마스라서 실감은 덜했지만 이 버스를 타면서, '아, 크리스마스구나.'


힐송 처치에서는 크리스마스가 되면 'Christmas Spectacular' 라는 행사를 한다. 크리스마스 당일이 되기 전 며칠동안 계속되는 크리마스 콘서트이다. 티켓을 구매하면 전액 시드니에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을 위해 물품을 구매하여 전달하거나 물질적으로 후원을 한다고 한다.

Christmas Spectacular 입장권. 사전에 홈페이지에서 예매를 하면 수령하는 것도 있었지만 현장에서 티켓을 받았다. 제이콥이 빈자리를 맡아뒀다길래 얼른 찾아갔다. 자리에 앉고 얼마되지 않아 공연이 시작됐다.

첫 번째 무대를 짧막하게 영상을 남겼다. 참고로 리드하고 있는 저 친구(실제로는 서로 모른다.) 는 힐송 워십의 가장 최근 앨범인 Open Heaven/River Wild 앨범의 타이틀 곡을 부른 친구다.

곡명도 모르지만 찍었던 영상중 제일 길고 개인적으로 좋았던 곡이라...

모든 공연이 끝나고. 출연진 모두가 올라와 노래를 부르고 인사.


급작스럽게 글을 끝낸 느낌네요...하하. 연말연초로 시드니에 가시는 분들께 혹시 시간이 되신다면 12월 20~23일 기간에 있는 힐송 Christmas Spectacular 에 가보시면 좋을거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본다이나 맨리 비치에 가면 여름의 크리스마스를 즐기는 많은 이들로 붐빌테니 꼭 가보시길 바랍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비비드 축제, 빛과 색의 향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