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직장인최씨 Sep 11. 2018

선없는 카카오, 카카오미니C

선이 없다. 근데...엑스트라가...

집에서만 쓰란 말인가.


카카오미니가 처음 출시했을 때 꽤 많은 사람들이 품었던 의문입니다.


사실 저는 스마트스피커의 '휴대성' 에 대해서는 회의적인 편이라 저 의문이 들지는 않았습니다.


거의 1년만인가요.


카카오가 선이 없는 카카오미니를 출시했습니다.


이름하여, '카카오미니C'


저 'C' 는 아직 무엇의 준말인지 공식적인 내용을 찾아볼 수 없지만 개인적으로는... 'comfortable' 내지 'convenient' 의 첫글자를 따온 것이 아닐까..한데요. 우선 무선이니까 이동성, 휴대성 등에 있어서 편리함 또는 편의성을 제공하니까 그럴듯하지 않나요?


우선 외관에서 큰 차이점을 발견하지는 못했습니다. 달라진 점이 있다면 기기하단부에 배터리팩과의 도킹을 위해 디자인에 변경이 있네요. 네, 역시 2세대(라 쓰고 무선용이라 읽는다.) 에는 액세서리가 대거 추가됐습니다.


그리고 모든 액세서리는 별도구매입니다.크기나 무게는 변화가 없네요.

왼쪽부터 배터리팩 도킹 후, 전 그리고 배터리팩

물론 배터리팩이 없어도 사용은 가능합니다. 충전이 불가능한 환경에서 더 오래 사용하고자 하신다면 구매하시면 되겠네요.


본체와 배터리팩은 USB-C타입이 탑재됐습니다. 블루투스 4.2와 저전력소모 기술이 들어갔구요. 스피커 드라이버, 마이크 등 변화가 없습니다. 기존 카카오미니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했을 때 고음질의 스피커를 탑재한 카카오미니에 대한 언급이 있었는데.. 추후 기대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캐릭터

카카오미니를 사용하는 카카오프렌즈의 팬들에게는 희소식이 되겠습니다. 새로운 캐릭터들이 추가됐습니다. 기존에는 라이언과 어피치 기본피규어 중 하나를 선택해야했지만 기존에 있는 카카오프렌즈의 캐릭터들이 별도 구매가 가능해졌습니다. 물론 카카오미니C 구매시 선택이 가능합니다. 랩탑(맥북 기준)에도 착착 잘 붙어있어서 카카오미니 1세대(유선버전)이 있으신 분들도 하나 구매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보이스 리모트

계륵같기도 하고... 사족같기도 한 카카오미니 리모컨입니다. 있으면 편하겠는데 굳이 있어야할까 싶은 그런. 1세대 카카오미니 사용자들에게는 하나쯤 있으면 목소리가 닿지 않는 거리에서 음악재생을 컨트롤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겠습니다. 물론 다른 명령(?)을 내릴 때도 유용하겠죠.


그런데 목소리가 닿지 않는 거리를 뜻함은 소리도 잘 들리지 않을 수 있는건데 아니... 소리를 지를 필요는 굳이 없게 만들었다는 그런건가요. 저에게는 다소 사족같은 느낌.. 물론 원치않게 목소리가 입력이 되어 음악이 나올때 얼른 리모컨으로 제어할 수 있으니깐요.


#가격

1세대 사용자들이 구매할만한 것은 보이스 리모트와 새로 출시한 피규어 정도가 되겠네요.


그외에 카카오미니C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은 현재 배터리팩인 '포터블팩' 과 보이스 리모트가 포함된 구성으로 99,000원에 구매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현재 선착순 1,000명에 한해 피규어를 추가로 제공한다고 하네요.


스마트스피커의 휴대성, 이동성을 중요시하는 분들께는 꽤 괜찮은 가격대라고 생각되네요. 물론 멜론 구독자가 아닌 경우에는 활용도가 약간 떨어지겠지만요.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음악재생이 가능하니까 꼭 그렇지만은 않겠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20180906 오늘의 IT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