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 죽도해변
겨울까지는 아니지만 이른 봄에도 서핑을 하고 싶었다. 서핑을 좋아하지만 겨울 서핑을 아직까진 선호하는 편은 아닌 것 같다. 여름에 보드숏에 얇은 래쉬가드를 입고 타는 날씨를 좋아한다. 몸도 가볍고 날씨가 따뜻해야 서핑하는 느낌적인 느낌이 산다고 할까?
날씨가 추운날에도 서핑이 가능할까? 바다에 서퍼들은 많이 있을까? 겨울철 파도는 어디가 좋을까? 초보 직장인 주말 서퍼에게는 아직 잘 모르는 영역인 겨울 서핑이다. 사실 5월 초는 완전 겨울바다는 아니다. 하지만, 바다온도는 외부기온보다 조금 늦게 계절을 타기 때문에 5월까지는 춥고, 9,10월까지는 따뜻한 수온을 유지한다고 한다.
이번에 5월초 양양 죽도해변 날씨는 어떨까? 수온 13~15도, 외기온도 18도. 우천이 예상되는 날씨. 우선 출발해 본다.
바다수온에 맞는 서핑 추천장비
8-9도: 5/4mm풀 슈트+서핑후드+서핑부츠+서핑글러브
10-12도: 4/3mm풀 슈트+서핑후드+서핑부츠+서핑글러브
12-14도: 3/2mm풀 슈트+서핑부츠+서핑글러브
14-17도: 3/2mm풀 슈트
18도 이상은 보드숏에 스프링 슈트 혹은 1~2mm레쉬가드 입은면 되요!
아침부터 비가 오기 시작했다. 수온이 더 낮아 질 것 같아 서둘러 준비를 해보지만 더 무서운건 파도가 안보인다는 점. 7시간을 걸려서 왔는데, 직장인 주말 서퍼의 가장 안좋은 점은 파도가 있든 없든 주말에는 바다를 갈 수 밖에 없다는 점이죠.
서핑부츠와 서핑글러브 착용은 처음이라 어색한 기분. 비가와서 예상수온 13-15도 보다 더 내려간 것 같지만 부츠와 글러브로 전혀 춥지 않았다.서핑부츠는 생각보다 미끄럽지 않아서 만족했지만, 역시 글러브는 패들할 때 부자연스럽긴 했다. 대략, 손이 무거워진 느낌? 손이 살쪄서 패들이 잘 안되는 기분?
"이정도면 12월에도 타도 되겠는데!"
여기에 서핑 후드만 장착하고 두꺼운 슈트를 입고 겨울서핑을 준비해봐야겠다.
겨울바다에 자신감을 얻은 걸로 만족한 이번 서핑트립. 파도는 없었지만,,
https://www.instagram.com/torreskoo/
POSTED BY TOMKOO
COPYRIGHT ⓒ TOMKO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