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초록Joon Sep 20. 2020

하나랑 하나를 더하면? 최고! 최고!

아들과 오붓하게 보내는 수요일 저녁

지금은 아빠와 둘이 지내는 저녁과 밤이 아주 익숙하지만 3년 전 만해도 종종 있는 드문 일이었다.


수요일 패밀리데이에 아들과 지낸 저녁과 밤을 지금 돌아보니 아주 애틋하고 다정하다. 역시 어쩌다 한번 일 때가 더 귀중한 느낌인 것인가? ^^;;


요즘 가장 기분 좋게 잠드는 순간은 둘 다 매우 졸려서 잠자리에 같이 들 때이다. 스르륵 꿈나라로 가는 그 기분이 포근하고 행복하다. (대부분 내가 먼저 잠들어서 인지도 모르겠다)






20171215


수요일은 회사의 패밀리 데이이기도 하고 내가 고정으로 담당해서 준영이를 하원 하는 날이다. 그래서 주로 파랑의 저녁 일정(야근/회식)을 수요일로 맞춰주고 있다. (고마워~) 이번 수요일에는 준영이랑 재미난 대화를 많이 나누었다.


터전에서 차 타고 오는 중에는...'아빠~ 나는 송곳이야~ 뾰족뾰족해~' 다음 주에 있는 ‘해 보내기 잔치’에서 하는 동극 연습을 요즘 하는데 맡은 역할이 '송곳'인가 보다. 어떤 이야기 일지 궁금하다.


'아빠 차에 있는 젤리 먹고, 집에 가서 밥 다섯 번 잘 먹을게~' 다섯 번은 준영이가 생각하는 많다는 의미의 숫자이다.


집에서 밥을 먹으면서... 

(아들) '아빠~ 다섯이랑 다섯 더하면? 뭐야?

(나) '응~ 열이야 열~'

(아들) '그럼 넷이랑 넷을 더하면~(계속)...... 하나랑 하나 더하면?'

(나) '그건 둘이지~'

(아들) '아니야~ 최고야~ 최고! 최고!'

하나를 엄지로 이야기하니 ‘최고’라고 하는 거다. 엄지가 2개라서 ‘최고 X 2’라고 했다! 하하.


밥을 다 먹고 놀다가... '배 아파 응아 할래'

유아 변기 시트에 앉혀주니... '문 닫아줘~ 아빠 나가 있어~'

잠시 후 물 내려가는 소리가 나서 깜짝 놀라서 달려가 보니... '내가 물 내렸다~ 굴렁쇠에서도 내가 내려~' (많이 컸네!)


자기 전 샤워하면서... '준영아~ 머리 감겨줄게~' 눈에 물이 들어가서 하기 싫어했는데 이제는 알아서 눈을 꼭 감는다.


침대에 같이 누워서 뒹굴거리면서...

(나) '준영아~ 아빠랑 엄마랑 회사 안 가고 준영이랑 같이 놀까?'

(아들) '아냐~ 회사 가야지~'

(나) '그래? 왜~?'

(아들) '나 좋아하는 장난감 살 수 있어~, 음... 먹을 것도, 음... 책도, 음... 스티커도!'

(나) ‘아~ 그래서 준영이 엄마 아빠 회사 가는 동안 굴렁쇠에서 잘 기다려줄 수 있구나?'

회사 가는 것을 이해를 돕기 위해 지금 우리가 누리는 것들에 대해 이야기를 해주었었다.


불 끄고 같이 누워서...

(나) '준영아~ 옛날이야기 서로 해주고 잘까?

(아들) '응~ 내가 먼저 할게~ 내 옛날이야기는 짧아, 아빠 옛날이야기는 길게~' 

아주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서로 나누었다.


졸려서 잠이 들면서... 

(아들) '아빠는 아빠 침대로 가~' (자기 침대에서 혼자 자는 것을 좋아한다. 짜식!)

(아들) (갑자기 부스스 일어나서는...) '아빠~ 어딨어?'

(나) '응? 아빠 침대에서 자고 있지~'

(아들) '밑에 내려간 줄 알고, 잠이 안 와서~' (내가 가끔 답답하면 바닥에서 잔다.)

(나) ‘아빠가 자장가랑 토닥토닥해줄게~’ (다시 잠이 들자..) 

(아들) '이제 그만해~ 잘게~ 아빠는 아빠 침대로 가~'

(나) '응~  아들 사랑해~ 잘 자~'


아빠가 차려준 밥도 잘 먹고 잘 놀다가 잘 잠들었다.


뭔가 많이 따뜻하고 많이 행복했다. ^_^ 


잘 때가 제일! / 목청이 터져라
드디어 자기 직전 / 인생의 진리 - 하나 더하기 하나는 최고! 최고!



공동육아 어린이집이 도대체 뭐야?





이 브런치는 이런 곳입니다.

이 작가와 책을 만나보자!


매거진의 이전글 종소리 울려라 종소리 울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