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남배추 Jun 01. 2024

피자도 빵도 건강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또띠아로 만드는 건강피자, 생각보다 맛있어요!

이 세상에 몸에 좋은 음식이 콜라, 사이다, 라면, 치킨, 피자 등이면 얼마나 신명 날까 생각합니다. “브로콜리 먹기 싫어!”는 무리 없이 상상이 되더라도, “치킨 싫어요. 살려주세요. “는 아무래도 말이 안 되어 보이니깐요. 또 라면이나 빵을 매일 주식처럼 먹다 보면, 오늘은 주말이니 제발 보리밥 먹게 해 달라는 부탁을 하게 되려나요?(웃음)


그런데 현실은 동아시아인으로서 밀이 주된 음식이 될 수 없고, 우리는 야채를 먹어서 장내 세균이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유익균을 도와야만 살 수 있는 생명체입니다. 그러니 입맛에 꼭 맞는 음식이라도 조금이라도 건강하게 먹는 게 좋다는 건 당연하겠죠?


처음에 또띠아피자를 들었을 때, ‘맛있어 봤자 또띠아’정도로 생각했는데, 크리스피띤피자처럼 매우 맛있어서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게다가 몸에 좋은 야채도 듬뿍 넣을 수 있고, 물론 사제피자보다 훌륭한 재료를 마음껏 쓸 수 있으니 일석이조입니다. 저는 한판 먹고 한판 더 만들어 먹었을 정도로 맛있었으니, 강추드리고 갈게요. 특히 아이랑 만들면 호응도 백 퍼센트 좋답니다.



재료

모차렐라치즈

방울토마토 한 줌(많으면 물이 나와서 별로입니다)

시금치 1/2 다발

계란 2개

또띠아 20cm 사이즈 2장

*추가로 넣고 싶은 재료가 있다면 얼마든지 넣어보세요!

*계란물에 소금,후추를 추가해서 부으면 더 맛있습니다!


만드는 방법

1.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 사용가능용기에 또띠아 두장을 깔아줍니다.

2. 그 위에 시금치를 듬성듬성 깔고 반 갈라놓은 방울토마토를 듬성듬성 둡니다.

3. 계란 2개를 잘 풀어서 붓고는 모차렐라치즈를 뿌립니다.

4. 위의 과정을 2-3번 반복하여 층을 쌓고는, 오븐 180도 30분을 돌립니다. 계란이 덜 익었으면 더 돌리셔도 됩니다.


건강하고 맛있게 드세요!


이전 25화 식물성 단백질 섭취를 추구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