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고금리 시대, 정기적금으로 재테크할 때가 왔다

한국은행의 '빅 스텝'에 은행업계가 들썩이고 있다. 이제 가능한 한 높은 이자 수익을 실현할 소비자의 시간이다.


지난 12일 한국은행이 기준금리3.0%로 인상했다. 이후 시중 은행들이 경쟁적으로 예금 금리를 올리며 고객 유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다양한 정기예금과 정기적금이 적게는 3%대에서 많게는 10%가 넘는 이자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부동산과 주식의 시대는 가고, 예금의 매력이 한껏 높이진 지금. 고정지출 및 구독 관리 앱 왓섭이 당신의 돈을 효율적으로 불릴 수 있는 은행 예금 상품들을 소개한다. 높은 이자를 얻는 대신 예치 가능액이 크진 않지만 여러 적금을 조합해 가입하면 나름 쏠쏠할 것이다. 큰돈은 아니라도 다달이 돈을 모아 1년 후 최대한 높은 이자를 받고 싶다면, 아래 내용을 반드시 체크하길!




월 10만 원씩 연 이자 10%,

우리은행 하이 정기적금


우리은행 신규 고객과 CMA 노트 고객, 마케팅 수신동의 고객에게만 특별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적금 상품이다. 기본금리 2%에 당사 최초 거래고객은 4%의 우대금리를 제공하고, CMA 계좌에 일정 금액 이상 잔고를 유지하면 최대 3%, 마케팅 수신동의 시 1%를 더해 최고 10%의 이자가 완성되는 것이다. 적금 가입 기간은 12개월 단기이고, 월 10만 원까지만 납입할 수 있다.




500만 보 걸으면 8% 더,

웰뱅 워킹 적금


웰컴 저축은행에서 가입할 수 있는 웰뱅 워킹 적금은 '뚜벅뚜벅 걷기만 해도 차곡차곡 금리가 쌓이는' 적금이다. 월 최고 20만 원씩 12월 만기로 가입할 수 있는데, 기본 1%에 가입기간 동안 500만 걸음 이상 걸으면 8%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여기에 6회 이상 자동이체 시 1%를 더해줘 최종적으로 10%의 연이자 혜택을 얻을 수 있다.





랜덤 코드로 최대 10% 이자,

케이 뱅크 코드 K 자유 적금


케이 뱅크는 9월 7일부터 10월 31일까지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금리 우대 코드를 제공하고 있다. 총 10만 개의 금리우대 코드가 소진될 때까지, 해당 적금 가입 고객들은 최소 5%에서 최대 10%의 금리 혜택을 볼 수 있다. 월 납입액 최대 30만 원, 최장기간 3년까지 적용되는 혜택이어서 당첨만 된다면 그야말로 '꿀' 적금이라고 할 수 있겠다.





행운번호 당첨 시 최대 이자 13.2%

광주은행 행운 적금


광주은행이 지난 9월부터 내년 3월 12일까지 판매하는 행운 적금은 최대 13.2%라는 역대급 연 이자율을 달성할 수 있는 적금이다. 가입 이후 매주 금요일마다 행운번호를 추첨해 가입자의 배정 번호가 이와 일치하면, 기본 3.2%에 우대금리 10%가 더해져 13.2%의 연 이자율이 실현되는 것이다. 최대 50만 원까지 12개월간 납입할 수 있고, 가입 기간 내내 매주 당첨 기회가 있으니 도전해볼 만하지 아니한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다달이 들어가는
고정 지출이 있다.

왓섭은 무료로! 자동으로!
당신의 모든 고정 지출을 관리한다.
은행의 정기 적금은 물론이고, 통신비, 보험금, 기부금 등 생활형 고정 지출까지 말이다.

금융 지출 외에 구독 서비스도 마찬가지이다.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등 각종 OTT 구독에서 식품, 음료, 생필품 등 오프라인 구독까지 다양해지는 요즘, 결제일과 구독 요금을 일일이 관리하기도 어려워지고 있다.
쓰지도 않는 구독 요금을 매달 따박따박 내는 경우도 허다한데…

이제는 이용 중인 모든 고정지출과 구독 서비스를
왓섭에서 모아 보고!
기존 가입 상품 해지에서 신규 상품 가입까지,
쉽게 간편하게 해 보자.

신개념 구독 플랫폼 왓섭이 당신의 구독 관리를 철저히 도와줄 테니~ ㅎㅎ


구독 관리 앱 왓섭 더 알아보기 >


매거진의 이전글 카카오 오류 보상, 구독 요금도 해당되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