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ster Seo Mar 16. 2022

144. 좋아하는 일을 하라


<1>  좋아하는 을 하라

<2>  목표를 가져라~

<3>  나의 지식으로 만들어라.

<4>  모르는 건 그 자리에서 검색하라.

<5> 일에 대해 주인 의식을 가져라.

<6> 미리  준비하라.

<7> 인생은 실패의 연속이다.

<8> 지금 지식은 2년 후엔 50%는 옛날 지식이 된다.




<1> 좋아하는 을 하라


더 잘하고 만족감을 가질 수 있다.

당신은 무엇을 잘하나요?

지금까지 무엇이 당신의 성공을 이끌었나요?

성공은 자취를 남긴다.

로또 당첨이 된다고 해도 지금 일을 하겠는가?

그렇다면 당신은 그 일을 좋아하는 것이다.

자신에게 맞는 일이다.

회사에 상관없이 좋아하는 일을 하면 평생 할 수 있다.

평생 회사는 없어도 평생 일은 있다!

그래서 좋아하는 일을 해야 한다.


나는 공부하는 게 재미있다. 그래서 계속한다.

나를 성공시켜준 것은  주위의 사람들이다. 그래서 사람들을 계속 만난다.




<2>  목표를 가져라~


당신은 인생에서 무엇을 원하는가?

돈?  승진?  일?  건강?  가족?  사람?

시간은 항상 부족하다.

그래서 다른 것을 포기해야 한다.

하나를 포기해야 다른 것을 이룰 수 있다.

모든 것을 다 할 순 없다.


나는 돈, 승진, 일을  줄이고 , 건강, 가족, 사람을 챙긴다.



<3>  나의 지식으로 만들어라.


정보는 넘친다.

정보를 수집했다고 해서 내 것이 되지는 않는다.

내 것이라고 착각한다.

실행하라.

반복하라.

실행하고 반복하지 않으면  내 것이 될 수 없다.

 전문가가 될 수 없다.

그리고, 온라인으로 남겨라

에버노트, 브런치 , 블로그에 숨김으로라도 남겨라

성인은 기억력이 짧다.

나중에 찾아볼 수 있게 남겨라.

자산이 된다.

자기 계발은 필수다.

전문가가 되는 것도 필수다.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배워라.


나는 오늘도 책을 보고, 녹화한 동영상을 보고, 실습하고, 반복한다.

브런치에 간단히 정리해 글을 올린다.

나는 오늘  나의 자산을  +1 증가시켰다.




<4>  모르는 건 그 자리에서 검색하라.


이야기하다 모르는 게 나오면 그 자리에서 검색하라.

아는 척하는 게 중요한 게 아니다.

실제 아는 것이 중요하다.

검색은 꼭  해야 한다.

사람들과의 대화가 원활해진다.


나는 모르는 것은 스마트폰으로 그 자리에서 바로 확인한다.



<5> 일에 대해 주인 의식을 가져라.


회사의 주인의식을 가지라는 말은 아니다.

내 회사는 아니다.

그러나 일에 대해서는 주의 의식을 가져야 한다.

그래야, 일이 재미있고, 내가 성장할 수 있다.


나를 위해 일에 대한 주인 의식을 가져야 한다.

내 일이다!

나는 내 일을 바로 한다.



<6> 미리  준비하라.


사전 준비가 중요하다.

오늘 할 일을 정리하라.

우선 돈 되는 것을 확인하라.

통장에 카드 요금이 나가는지?

월급이 들어오는지 등 꼭 확인하라.

내 것부터 챙겨야 후회가 없다.

그리고, 회사의 일정을 살펴라.

미팅이 있다면 미리 준비하라.

준비하다 보면 시간이 다 간다.

미리 준비해 나의 실력을 높이자.

회의에 그냥 아무 생각 없이 들어가면 내 시간만 낭비하는 것이다.

간단한 것이라도 좋다.

지금 오늘 할 일을 미리 적어라.


나는 오늘도 일정을 체크한다.

에버노트 툴에 기록한다.

아침 운동 2시간

어제 마켓 컬리에서 주문한 샐러드 도시락을 준비한다.

아이 머리 아픔에 대해 건강 체크를 한다.

출근하면 회사 인터넷 교육을 듣기로 한다.

점심 걷기를 해야겠다고 미리 생각한다.




<7> 인생은 실패의 연속이다.


10번 중 8번은 실패이다.

그러니 실패를 두려워하지 마라.

실패는 문제가 아니다.

실패를 함으로 현명해진다.

피드백을 얻어라

실패에서 더 나은 방법을 찾아라.


나는 프로젝트 하나를 실패한 적이 있다.

1년짜리를 6개월 만에 하려고 했다.

8개월 정도로 했어야 했다.

무리한 계획은 실패한다.

이후 이직을 해서 프로젝트를 성공했다.




<8> 지금 지식은 2년 후엔 50%는 옛날 지식이 된다.


새로운 공부하고 전문가가 되어야 한다.

세미나,  책, 인터넷 무엇을 통해서든 배워라.


나는 세미나를 녹화해 다시 보며 공부를 한다.

책을 빨리보고 필요한 부분은 다시 본다.

큰 도움이 된다.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142. 잘 사는 법 21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