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ster Seo Oct 11. 2022

맞지 않는 사람과는 일로만 같이 하세요

회사 생활하다 보면 맞지 않는 사람과 같이 봐야 하는 경우가 있다.


<1> 물론 아예 안 보는 게 가장 좋다.

<2> 꼭 같이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면, 나의 경험상 일과 사람은 분리하면 된다.

<3> 일은 하자.



<1> 물론 아예 안 보는 게 가장 좋다.


신경 조치 쓰지 않는 게 가장 좋다.

좋은 방법 중에 하나는 나를 챙기고 나의 가정을 먼저 챙기는 것이다.

나의 건강이 어떤지 챙기자.

내 통장이 돈이 얼마 들어오고 얼마 나가는지 챙기자

나의 아이가 학교 생활하는데 이상 없는지 챙기자

나의 아이가 어디 아프지 않은지 챙기자

가족과 외식을 한번 하자.


회사 사람과의 관계는 아예 신청을 쓰지 않는 것이다.

그래~ 너는 그렇게 해라~라고



<2> 꼭 같이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면, 나의 경험상 일과 사람은 분리하면 된다.


물론 힘들다.

사람은 신경 안 쓰되, 일로서는 일 처리를 해야 한다.


개념 없는 사람은 싫거나 껄끄럽다고, 일을 해야 하는데 하지 않는 이가 있다.

회사 생활을 못하는 것이다.

어디 가서 사람들과 일을 같이 못하는 성격이다.

다른 데 가지도 못한다.

소문은 다 난다.

그러니, 일과 사람은 꼭 분리해서 일처리는 잘 하자.


이 글은 나의 아이들에게 전해주고 싶은 이야기 중 하나이다.



<3> 일은 하자.


다 너의 평판으로 간다.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나에게 코로나 시대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