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라도 아침 운동했다면 오늘 성공한 것이다.
점심에 맛있는 음식을 먹었다면 성공한 것이다.
성공 느낌,
자심 감은 더 큰 성공을 낳는다.
일을 작게 나누면 성공 경험이 더 많아진다.
자존감도 높아진다.
매일 성공하라.
가지고 있는 것에 늘 감사하라.
너무 많을걸 가지려 하지 말라.
힘들면 그 자리에서 잠시 쉬었다 가라~
집에 큰 우환이 없으면 최고상태이다.
늘 가진 것에 감사하라.
우리 회사에서 경쟁업체로 넘어가지 않게 연봉을 맞추어 주는 것이다.
착각하지 마라.
본인의 능력이 뛰어나다고 연봉을 많이 받는 게 아니다.
시장 원리일 뿐이다.
회사를 나가면 당신은 별거 아니다.
채용하는 회사 인사팀에서는 그 회사 인센티브 포함해 연봉으로 이야기한다.
이건 다 개수작이다.
이직 후 실제 통장에 찍히는 금액이 낮아 고민하는 후배를 본 적이 있다.
이직 연봉협상 시 실제 통장에 찍히는 돈이 얼마가 되는지 꼭 확인하라.
모든 사람은 내게 피해가 오는 것은 무엇인가를 생각한다.
그래서 상대 입장에서 생각해보라.
업무 메일을 보내기 전에 상각 해보라.
상대가 쉽게 답할 수 있는 내용인가?
회사는 평생 가지 않는다.
단지, 너무 아껴서 없어 보이지는 말아라.
무시당할 수 있다.
12년 동안 준비해 월급 없이 살도록 성공한 일본 기자분이 있다.
집을 줄여 월세를 받고 , 생활비를 줄여서 성공한 사례이다.
서로 맞지 않으면 거리를 두어라~
친하지도 멀지도 않게.
측정 가능해야 한다.
2가지를 지켜야 한다.
일정과 수준이다.
제일 약속을 잘 지키는 방법은 약속을 하지 않는 것이다.
약속을 하지 말자.
병원을 한번 가본 사람이라면 알 것이다.
힘든데 병원에서 탈출도 못한다.
병원을 나와서는 해결방법이 없기 때문이다.
10년간 먹고 놀 돈을 모아야 한다.
지금부터 아끼기 시작하자.
회사를 관둘 준비는 항상 하라.
나이 들면 병원비가 많이 든다.
40 병원비 모을 시기이다.
인정하라.
기대하지 마라
목표를 잡을 때 할 수 있는 것만 하라.
수치로 측정해 답할 수 있는 것으로 하라.
그렇게 해야 중간 평가라도 받는다.
어디든 친한 사람끼리 다 해 먹는 게 현실이다.
사람들은 이야기를 듣고 싶어 한다.
말하거나 문서를 작성하거나, 보고 메일을 쓸 때
이야기를 쓰라~
스토리가 있어야 한다.
꼭 힘들게 일해야 밥값을 하는 것은 아니다.
바쁠 때도 있고 쉬며 거강을 챙길 시기도 있어야 한다.
너무 바쁘게 살지 마라.
건강이 망가진다.
충돌이 적다.
성과도 난다.
기존 문화를 바꾸는 것은 불가능하다.
충돌이 생긴다.
힘들다.
나는 새로운 일을 했다. 업무 요청 시스템을 만들고, 관리센터, 법적 대응 등 없는 것을 했다.
성과도 잘 받고 인센티브도 받았다.
연봉도 1,000만 원 올랐다.
모했냐!
못한다.
그거만 하고 있냐!
이런 조직장은 회사를 망치는 사람이다.
능력을 최대한 살려 , 타 비즈니스와 경쟁해도 모자란 세상이다.
의욕을 꺾어 일조차 하지 않게 만드는 사람은 회사를 망치는 사람이다.
대충 대응은 해줘야 한다.
자신을 무시한다고 생각하면 나를 더 힘들게 한다.
20년 회사 생활하고 있다.
외국계건, 국내 중소업이건, 대형 포털이건, 대기업이건 다 마찬가지였다.
상대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라~
건강
돈
가족 챙기기
지금 내가 해야 할 일이다.
나중에 행복해질 거라 생각 마라.
그런 건 없다.
지금 행복해야 한다~
위에서 대외 조직과 일할 때는 담당자가 의사결정 메일을 보내지 마라.
대외 관련 건은 의견도 피력하지 마라.
네가 뭔데 그렇게 하느냐고 욕먹는다~
경험이다.
외부와의 일은 위에서 결정한다.
얼마나 깊이 그 일에 몰입했느냐가 중요하다.
그 일을 그냥 봤다고 하는 것 만으로는 부족하다.
경험했다면 빠르게 적용시킬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
그래야 회사를 성장시킬 수 있다.
경력자를 뽑는 이유이다.
비즈니스는 시간 싸움이다.
천천히 투자하고 천천히 해서는 경쟁에서 이길 수 없다.
경험이 많은 사람을 잘 활용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