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운 Feb 10. 2023

내 그림 내가 모작해야겠습니다

Ai로 그리는 그림


Ai로 그렸습니다..



Ai로 그린 내 그림 내가 모작해야겠습니다.

생각보다 분위기 좋게 나왔습니다.


가끔 Ai를 돌려 그림을 그려 봅니다.


"내 머릿속의 상상한 것을

내 손이 아닌 컴퓨터로 표현해 낼 수 있는가?

혹은, 그것이 더 내가 원하는 그림 일 수도 있을까?"

라는 원초적인 질문 때문입니다.


내가 그리는 그림도

현실  그대로 리얼하게 흉내 내는 것이 아니라

내 감정이 투여되어 변형되는 이미지

거기에다 우연에 의한 변화등을 

어쩌면 더 중시하는지도 모릅니다.


Ai로 그려보면

그림의 키워드를 Ai에게 주면서

Ai가 그려내는 이미지들을 끝없이 선택하며

내가 원하는 그림으로 바꿔 나갑니다.


Ai 가 내가 준 키워드를 최초로 그린 이미지는

절대 내가 생각한 이미지가 아닙니다.

그러나, 그때부터 선택을 하며

고쳐 나갑니다..


저 그림에 등장하는 인물은 내 머릿속에 없었습니다

그러나,  Ai가 "이거 어때 "하고 보여주는 순간

"그거 좋구먼" 받아들였습니다.


이런저런 복잡한 생각 잠시 접어 놓고



내가 그린 Ai그림

내가 모작해 볼까 합니다.

이건 모작일까요 아닐까요


어찌 됐던 

Ai로 그린 내 그림 

물맛도 좋고

그림 멋집니다...

 

Ai로 그린 겨울 풍경


그것도 10분 만에

그린 그림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김정기 작가를 추모하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