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이 가격에 한정판이? 디자인도 완벽한 미니밴 출격

미쓰비시, 태국 전용 ‘엑스팬더 HEV 플레이’ 출시

by topictree
Mitsubishi-Xpander-HEV-Play-Launched-2.jpg 미쓰비시 엑스팬더 크로스 HEV 플레이 /사진=미쓰비시

미쓰비시가 태국 시장을 겨냥한 새로운 한정판 미니밴 ‘엑스팬더 HEV 플레이(Xpander HEV Play)’를 공개하며, 하이브리드 미니밴 시장에 새로운 선택지를 제시했다.


기존 모델 대비 공격적인 외관 디자인과 한정판 요소를 더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대를 유지해 현지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더 스포티하게 바뀐 외관, 한정판의 존재감

Mitsubishi-Xpander-HEV-Play-Launched-5.jpg 미쓰비시 엑스팬더 크로스 HEV 플레이 /사진=미쓰비시

엑스팬더 HEV 플레이는 대형 공기 흡입구와 스플리터가 포함된 전면 범퍼, 블랙 다이내믹 실드, 분리형 LED 헤드램프 등으로 스포티한 분위기를 극대화했다.


Mitsubishi-Xpander-HEV-Play-Launched-1.jpg 미쓰비시 엑스팬더 HEV 플레이 /사진=미쓰비시

후면에는 대형 리어 스포일러와 블랙 디퓨저가 더해져 기존 모델과 차별화된 인상을 완성했다. 측면에는 블랙 알로이 휠이 적용됐으나, 전체 차체 대비 다소 작아 보인다는 아쉬움도 있다.


색상은 ‘화이트 다이아몬드’와 ‘그래파이트 그레이’로 제공되며, 크로스 모델은 ‘그린 브론즈’ 색상도 선택 가능하다.



동력계는 그대로, 가격 대비 디자인 업그레이드

Mitsubishi-Xpander-HEV-Play-Launched-3.jpg 미쓰비시 엑스팬더 HEV 플레이 실내 /사진=미쓰비시

기존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유지한 엑스팬더 HEV 플레이는 1.6리터 가솔린 엔진과 단일 전기모터 조합으로 최고출력 114마력을 발휘한다.


기존 가솔린 모델보다 소폭 상승한 수치이며, 변속기는 eCVT, 구동방식은 전륜구동(FWD)이다. 성능 개선보다는 디자인 중심의 상품성 강화에 초점이 맞춰졌다.


가격은 981,000바트(약 4,200만 원)로 기존 HEV 모델보다 약 200만 원 높지만, 한정판 배지와 업그레이드된 외관 요소를 고려하면 경쟁력 있는 수준이다.


Mitsubishi-Xpander-HEV-Play-Launched-4.jpg 미쓰비시 엑스팬더 HEV 플레이 /사진=미쓰비시

엑스팬더 HEV 플레이는 소형 하이브리드 미니밴 시장에서 가성비와 개성을 동시에 잡은 전략형 모델로, 태국 내 소비자들 사이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미쓰비시는 이번 한정판 출시를 통해 엑스팬더 라인업의 다양성과 경쟁력을 강화하며, 하이브리드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대할 계획이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1시간 만에 1만 5천 대? 가성비도 갖춘 전기 SU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