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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0km 간다는 플래그십 SUV의 등장, 대체 뭐야?

스코다, ‘스페이스’ 전기 SUV로 대형 전동화 시장 본격 진출

by topictree
Skoda-Teases-New-Flagship-Electric-SUV-1.jpg 스코다 스페이스 티저 /사진=스코다

체코 자동차 브랜드 스코다가 전동화 전환을 향한 중대한 한 걸음을 내디뎠다. 티저 이미지와 함께 공개된 차세대 플래그십 전기 SUV는 ‘스페이스(Space)’라는 이름을 가질 가능성이 높으며, 현대차 아이오닉 9과 기아 EV9과의 본격적인 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콘셉트카에서 현실로, ‘비전 7S’의 양산화

Skoda-Teases-New-Flagship-Electric-SUV-2.jpg 스코다 스페이스 티저 /사진=스코다

이번 SUV는 2022년 선보인 비전 7S 콘셉트카의 양산형으로, 전장 약 4,900mm의 대형 SUV다.


이는 스코다의 내연기관 플래그십 코디악과 비슷한 크기이며, 7인승 구성을 통해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할 것으로 보인다.


티저 이미지 속 T자형 LED 램프, D필러 디자인, 확장된 루프라인 등은 콘셉트카의 디자인 정체성을 이어받은 모습이다.



MEB 플랫폼 기반, 600km 이상 주행 기대

Skoda-Teases-New-Flagship-Electric-SUV-4.jpg 스코다 비전 7S 콘셉트 /사진=스코다

폭스바겐 그룹의 MEB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되는 이 전기 SUV는 후륜구동과 듀얼 모터 시스템을 제공할 계획이다.


2022년 발표된 비전 7S의 WLTP 기준 최대 주행거리 600km가 양산 모델에도 적용될 경우, 동급 경쟁 모델 대비 우수한 효율성과 가성비를 자랑할 수 있다. 이는 스코다 특유의 실용성 중심 전략과 맞닿아 있다.



글로벌 확장 가속화, 스코다의 기대감

Skoda-Teases-New-Flagship-Electric-SUV-3.jpg 스코다 비전 7S 콘셉트 실내 /사진=스코다

스코다는 2024년 93만 대 이상 판매하며 전년 대비 6.9% 성장했고, 약 3조 6,300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이번 전기 SUV 출시는 브랜드 성장의 또 다른 전환점이 될 전망이며, 스코다의 연간 100만 대 판매 목표 달성에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Skoda-Teases-New-Flagship-Electric-SUV-6.jpg 스코다 스페이스 테스트카 스파이샷 /사진=Carscoops

차세대 전기 SUV ‘스페이스’는 스코다의 디자인 혁신, 기술력, 실용성이라는 3박자를 동시에 갖춘 야심작이다.


전동화 경쟁이 치열해지는 시장 속에서 스코다가 이 모델로 어떤 존재감을 보여줄지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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