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일영 Jan 27. 2016

평범하지 않은 작가생활

평범한 나의 느긋한  작가생활, 마스다 미리, 권남희옮김,이봄

 대낮에 커피숍에서 우아하게 시간을 보내고

신간이 나오면 독자들과 간담회를 하고

내 시간을 내가 주체적으로 쓸 수 있으면서

돈도벌고 존경받는 직업이 작가.  다라고 나는 생각했다.

 가볍게 읽을 수 있는 마스다 미리의 작가 생활은 어쩐지  정말 느긋해 보였다.  

일본인 특유의 무심한 듯.  가벼운 듯 한 말투 때문이기도 하겠지만. 

술술 읽어가면서 이 사람 생활 참 부럽다 싶더라.

   이 작가도 이런 느긋한 생활을 얻기까지 쉽지 않았겠지. 그런데 어쩌면 이렇게도 담담할 수 있을까

  고향을 떠나 홀로 도쿄에  상경할  결정을 하는  것. 새로운 직업으로 전직하는 것. 나를 홍보하는 것 등. 

 모르는  세계와의 결전 투성이 었을 텐데,  투덜대지 않고 참 담백하게 써 내려갔다.



 나이가 들수록 세상의 모든 일이 점점 더 무서워지고, 

 변화를 꾀어내는 이들이 대단해 보인다. 

 쉽게 도전도 하지 못하겠고,  그저 하루하루 익숙하게 살아가는 것 만도 쉽지 않다.



 나는 계속 투덜대면서 담백하게 살고 있지 못하니. 

이 작가의  담백한 삶을 보면서  위안받았다. 

세상이.  인생이.  사실은 그렇게 심각한 것이 아닐 수도 있으니.

매거진의 이전글 난. 여자인가요. 남자인가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