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일영 Sep 28. 2015

부자되기

부자언니 부자특강,유수진. 세종서적

부자란 자신이 원하는 일을 현재 할 수있는 사람이다. 반면 보통 사람은 자신이 원하는 이를 미래에 할 수 있는 사람 이다  p35


열심히 하다보면 몸값이 높아진다.

월급만으로 부자가 될 수 없지만.  부자가 될 종잣돈을 만들어주는 것이 월급이다.  내가 지금 받고 있는 월급은 참으로 소중하다  p51



1.  경제공부

2. 로드맵 그리기

3. 몸값높이기

4. 시류를 보고 투자능력 기른기

5. 자존감 높이기



이번연휴에 꼭 읽어봐야지 했던 책이었다.

사회생활을 시작한지도 11년이 넘어가는데 아직도 난 가난한것 같고 투자의 기본도 없는 것 같고.  가장 심각한 건 전문성 없는 내직업이었다.

어려서부터 투철한 경제관념을 가진 어머니 덕분에    사회초년생 시절부터 적금.  연금에는 어느정도 귀동냥으로 들었지만.  스스로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었다.


 그렇게 세월만 보내다보니 훌쩍 시간이 지나버렸고 노후가 눈앞으로 다가오는 것만 같아서 겁이 났다.  이 책이 무엇인가 결론을 내주고 해결책을 주지는 않았지만,  최소한 동기부여는 되어주었다.

 좀 더 계획성을 갖을 것.

 내가 원하는 부의 크기를 가늠 해볼 것 등.

작심삼일도 괜찮다.  삼일마다 한번씩 계획을 세우면 된다.

 당장 지금부터 시작하자.

20년 후. 30년 후에도 같은 고민을 하지 않기 위해서

매거진의 이전글 힐데군스트 폰 미텐메츠.  돌아오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