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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딩이란?




남이 나를 알아보고 찾게 하기.
나를 아는 사람을 만들기.
나의 팬, 골수 팬을 늘리기.

그러기 위해선
메신저가 좋아야 하고
메시지도 좋아야 합니다.

생산자, 콘텐츠 모두 수준이 높고
호감형에 매력을 지녀야 하죠.

남과 차별되는 무엇을 지녀야 하며
타자(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어야 합니다.

내가 발행하는 글, 콘텐츠,
그리고 나에 대해 정확히 파악하고 분석하세요.

기획과 전략이 필요합니다.
단순히 열심히만 해서는,
양에만 치중해서는 한계가 있답니다.

날카롭고 뾰족함이 중요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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