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10. 토이 피아노 예찬

토이 피아노 예찬

토이 피아노는 작은 피아노의 형태를 띈 악기이지만 피아노와는 다른 매력을 지니고 있다.


일반적인 클래식 악기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며 다양한 디자인과 크기, 색상을 지닌 악기들이 여러분을 반길 것이다. 만약 당신이 빈티지 물건에 관심이 있다면 빈티지 토이 피아노는 아름다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그 가치가 뛰어날 것이다.


나무색 토이 피아노는 빈티지 가구들과도 잘 어울리는 소품이다.


토이 피아노의 소리는 마치 성당이나 큰 교회의 종소리 같으면서 동시에 사찰의 풍경 소리와도 같은 독특한 음색을 지니고 있다. 때로는 경건하면서도 신비스럽기도 하며 어떻게 들으면 음울한 느낌을 주기도 한다.토이 피아노는 일반 피아노의 음을 지속시켜주는 역활을 하는 댐퍼 페달이 없어도 소리가 여운을 남기며 울리기 때문에 더욱 기묘한 느낌을 준다. 이러한 특성을 이용해서 작곡을 하는 현대음악가들도 있다.


토이 피아노의 휴대성은 가끔 특별한 추억을 선사한다. 마음만 먹으면 당신은 토이 피아노와 어디든지 갈 수 있다. 집 앞 개천은 물론이고 산, 강, 바다 등에서 이 작은 피아노는 당신의 곁에서 귀여운 모습을 뽐낼 것이다.


제주도 바다에서
미국 그랜드 캐년을 배경으로

필자의 이 작은 책으로 인해 당신이 토이 피아노의 세계에 한 걸음 발을 딛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이전 10화 9. 가와이 - 토이 피아노 대표 3대 브랜드 (3)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