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현정 Dec 20. 2015

삿포로 Yuka's Cozy House_02

나의 첫 에어비앤비 경험

홋카이도로 출발하기 전부터 감기기운이 있어서 최대한 몸을 사리며 여행했지만 비에이에 다녀온 다음 날에도 몸이 너무 안좋아서 어쩔 수 없이 유카와의 저녁식사에 나가지 못했다.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누지 못하고 온 것이 아쉬워, 여행에서 돌아온 후 라인을 통해 유카에게 간단한 질문 몇 가지를 하게 되었다. 

질문은 에어비앤비에 대한 것이고 유카는 친절하게 답변해 주었다 :)



1. What was your biggest concern when you were considering becoming a host? 

호스트가 되려고 했을 때 가장 큰 고민이 무엇이었나요?

저는 외국인들을 위해 짧은 기간동안 저의 집을 빌려주는 것을 생각했었어요. 외국에 있는 누군가와 나의 집을 바꾸는 것에 대해 생각해봤어요. 

2012년에 처음으로 에어비앤비 회원이 되었고 게스트로서 몇 번 이용해 봤어요. 대만에 있는 게스트하우스에 묵은 적이 있는데 그것은 프라이빗 하우스가 아니니까 진짜 에어비앤비 경험이라고는 할 수 없죠. 

반면, 유럽에 있는 제 친구의 집에 묵었을 때 그들은 항상 친절했고 깨끗한 침구와 아침을 준비해 줬어요. 

그 뒤로 2015년 4-5월 경, 대만에서 온 친구가 저의 집에 머물렀죠. 저의 침실은 책과 CD들로 어지러웠고, 우리는 그것을 팔고 공간을 꾸몄어요. 그때는 그렇게 여행자들을 위한 방을 준비할 수 있었죠. 

지난 5월, 핀란드에서 온 저의 친구가 도쿄에 그의 회사를 차렸어요. 그는 우리를 그의 집으로 초대해서는, 그의 집을 에어비앤비를 통해 여행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해주더군요. 갑자기 저도 호스트가 되기로 결심했어요. 왜냐하면 저는 이전에 게스트하우스에서 일해 본 경험도 있고 영어와 프랑스어로 기본적인 의사소통이 가능하거든요. 

그래서 저는 호스트가 되는 것에 그렇게 큰 고민을 하지는 않았어요. 



The first impression of your house was really nice. Seeing bedding, lights, and frames on the wall, I could realize that you have good sense :) So it was no surprise when I heard you are the owner of the interior shop, [press].

dbzkdml wlqdptj smells cjtdlstkddms

2. What’s your DAY JOB, apart from hosting? Could you introduce your work? :)
호스트 일과 별개로 직업은 무엇인가요? 그 직업에 대해 소개해 주실 수 있으세요? :) 

저는 마루야마에서 가게를 운영하고 있어서 일하는 시간을 어느정도 조절할 수 있어요. 오전에는 청소와 빨래, 요리 등을 하고 오후에는 가게에 나가 6시까지 일을 합니다. 파트타임처럼요.



3. How much interaction do you have with your guests? 
유카의 집에 찾아온 손님들과 얼만큼의 소통을 하나요? 

그건 게스트에 따라 다른 것 같아요. 가끔 저는 게스트를 위한 요리를 하거나 함께 차를 마셔요. 그들과 소통하려 노력합니다. 우리는 그들의 이야기에 관심이 많거든요:)



4. You’ve hosted many people now. Are there any that you keep in touch with? And any funny experiences?
지금까지 많은 손님들을 받았는데요 여전히 그들과 연락을 하나요? 재미난 에피소드가 있나요?

저는 호스트를 하면서 몇몇의 좋은 친구들을 만났어요. 한 게스트는 나에게 메세지를 보냈고, 또 다른 게스트와 저는 지난 밤 도쿄에서 저녁을 먹었어요. 에어비앤비 호스트를 하기 전에는 상상도 못했던 일이에요! 



5. Do you have other airbnb host friends? If you have, what kinds of information are you taking about? 
다른 에어비앤비 호스트 친구가 있나요? 만약 있다면 어떤 정보에 대해 이야기하나요?

사실 저의 도시(삿포로)에는 호스트 친구가 없어요. 에어비앤비 커뮤니티의 포스트를 둘러봤지만 아직 이야기 나눠 본 적이 없어요. 



6. Have you ever visited other airbnb house? 
다른 에어비앤비 숙소를 방문해 본 적이 있나요?

 네 저는 도쿄에서 두 번 에어비앤비 서비스를 이용했어요. 그리고 오사카에서도 이용할 예정이에요~^^ (인터뷰를 한 주에 유카는 오사카로 여행을 갈 예정이었다. )

호스팅을 하는 것은 각 호스트마다 무척 달라요. 저의 게스트 대부분은 좋은 사람들이고 저에게 좋은 경험을 줍니다. 우리는 그들과 문화적 차이를 공유할 수 있고 소통하는 것을 무척이나 즐겁게 생각합니다. 








이번 여행에서는 아쉽게도 그녀가 운영하는 샵을 방문하지 못했지만 다음번에는 꼭 가보고 싶다. 4박 5일간의 짧은 여행을 마치고 인천으로 돌아오는 비행기에 올라타면서 다행히 아쉽지 않았다. 이전의 여행과는 다른 느낌으로 조금의 후회도 없는 여행이었다. 다음번엔 따뜻한 계절에 다시 와야지


매거진의 이전글 삿포로 Yuka's Cozy House_01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