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키몽 Dec 08. 2017

여행객들의 사연이 담긴 종이로 꾸며진 헝가리 맛집

전 세계 여행자들의 스토리가 있는 곳

부다페스트를 여행할 때 한 번쯤 접해보는 이름인 '포세일펍'은 헝가리의 전통 음식인 굴라쉬 맛집으로 많이 소개되고 있는데요. 이곳은 음식뿐만 아니라 독특하게 꾸며진 실내와 특유의 분위기 때문에 더욱 유명한 곳입니다. 처음에는 현지인들 사이에서 유명한 장소였지만 이제는 전 세계 여행자들의 필수 방문 코스인데요. 헝가리 맛집 포세일펍을 소개합니다.


여행객들의 사연이 담긴 종이로 꾸며진 헝가리 맛집

FOR SALE PUB


포세일펍은 실내가 온통 종이 및 포스트잇으로 장식되어 있어서 유명한데요. 독특한 컨셉 때문에 여러 나라 방송에서도 많이 소개된 곳입니다. Budapest, Vámház krt. 2, 1053에 위치해 있고, 중앙시장 바로 건너편이라서 접근성이 좋으며, 여행 코스에 함께 넣을 수 있습니다. 점식 혹은 저녁 식사를 해결하거나 간단하게 음료를 즐기며, 내부 분위기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독특한 실내 구조

포스트잇으로 덮인 천장과 벽

종이와 포스트잇으로 덮인 천장과 벽에는 각종 나라의 언어를 찾아볼 수 있는데요. 영어, 한국어, 중국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독일어 등 전 세계 언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종이에 소중한 사연을 담아 벽 한켠에 붙이면, 오랜 추억으로 남길 수 있습니다. 


땅콩 껍질이 바닥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땅콩은 껍질을 까서 먹은 후, 바닥에 버리면 되는데요. 포세일을 방문한 손님들이 바닥에 버린 수많은 땅콩 껍질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 있으며, 지푸라기와 함께 어우러져 있습니다. 포스트잇, 땅콩 껍질, 지푸라기 등은 포세일의 분위기를 잘 드러내는 부븐입니다.


추천 메뉴

굴라쉬

헝가리의 전통 음식 굴라쉬는 쇠고기, 양파, 고추, 파프리카 등의 고기와 야채로 만드는 스튜인데요. 헝가리어로는 구야시라고 부릅니다. 헝가리에서 꼭 먹어야 할 유명한 대표 음식 중 하나이며, 동시에 매콤하고 얼큰한 맛을 찾는 여행자들의 속을 풀어주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굴라쉬는 대부분의 레스토랑의 인기 메뉴이면서 포세일펍에서도 꼭 먹어봐야 하는 메뉴입니다.


치킨&감자튀김

포세일펍에서 맥주를 마신다면 가장 어울리는 메뉴는 역시 치킨과 감자튀김입니다. 여행자의 단백질을 충분하게 채워줄 넉넉한 양의 치킨과 감자튀김의 조합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초콜렛 좋아하는 사람이 신치토세 공항에 들르는 이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