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키몽 Apr 07. 2017

터키로 여행을 떠나야 하는 이유! 인기 관광 명소 5곳

터키 여행

터키는 아시아와 유럽을 동시에 품은 곳으로써 오랜 역사를 지닌 곳인데요. 이스탄불에서 비잔틴과 오스만의 영광을 둘러보거나 에베소와 같은 유적지를 방문하거나 파묵칼레와 카파도키아와 같은 자연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는 일은 터키를 방문하는 이유입니다.


1. 아야 소피아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건물로 선정되기도 한 아야 소피아는 비잔티움의 영광을 가지고 있는 곳으로 이스탄불뿐만 아니라 터키 전역에서 사랑 받는 장소입니다. 오스만 제국 정복 이후에 추가된 섬세하게 건축된 대저택이 장관을 이루고 있으며, 화려하고 동굴과도 같은 프레스코화 인테리어는 오래된 콘스탄티노플의 강력한 힘을 느끼기에 충분해 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터키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반드시 들러야 할 명소임에 틀림 없습니다.


2. 에베소


에베소는 지중해 지역에서 완벽하고 굳건한 로마 제국의 황금기 삶을 가장 잘 엿볼 수 있는 장소인데요. 주요 장소를 돌아다니는 데에만 반나절 이상이 소요되니 사전에 방문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3. 카파도키아


카파도키아의 바위 계곡은 방문객들이 사진을 찍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장소입니다. 절벽 산등성이와 언덕은 수천년의 바람과 물의 작용으로 형성된 물결 무늬를 띄고 있는데요. 전망을 보기 위해 하이킹을 하고 싶지 않다면, 열기구를 타도 좋습니다. 


4. 톱카프 궁전


엄청난 화려함을 자랑하는 톱카프 궁은 술탄의 부유한 세계를 들여다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오스만 시대의 술탄들이 유럽을 넘어 중동과 아프리카로 확장 진출을 하던 시기도 이 시대라고 하는데요. 실내 장식은 화려하고 호화로운 타일로 꾸며져 있고, 또 이에 못지 않게 화려한 보석 장식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주변의 정원은 한 때 왕실 재판소의 영역이었으나 지금은 일반 대중에게 개방돼 있으며, 도시의 거리를 피해 조용하고 숲이 무성한 휴식처를 제공합니다.


5. 파묵칼레


터키가 보유하고 있는 자연의 경이로움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파묵칼레는 순수한 흰색 석회화 계단은 초록 풍경 속에서 눈이 내린 곳처럼 보이기도 하는데요. 석회화 그 자체가 여행의 하이라이트 부분이라고 할 수 있지만 고대 온천 마을이었던 히에라폴리스 유적지를 언덕의 꼭대기에서 만나볼 수 있기도 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스톱오버로 즐기는 아랍에미리트 여행! 꼭 가볼 장소 5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