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원두요정 Nov 18. 2018

색연필 그림 그리기

그림 재료 : 하네뮬레와 프리즈마

요즘 색연필화에 푹 빠져 있어요. 1일 1그림을 생활화하며 그림에게 친해지자고 말하고 있는 중이에요. 이런 정성이면 곧 그림도 제게 잘하고 있다고 말해주겠죠?

그림을 여기저기 그리다보니 예전에 그리던 그림들이 다 흩어져 어딘가로 사라지는 경험을 하게 되었어요. 그래서 결심했죠. 노트를 사겠다!

여기저기 그리는 것보다 한 권의 노트에 진득하게 그리는 게 좋을 것 같아 노트를 구입했어요.


주로 색연필을 사용할 거라 140g의 종이로 선택했어요. 인터넷을 검색하니 하네뮬레 종이를 많이 쓰길래 사봤는데 스프링이 아니라서 펼쳐 놓고 그리는 게 다소 어려움이 따르네요.


이렇게 펼쳐져요


하네뮬레 중에서도 스프링으로 되어 있는 게 있던데 그게 더 유용할 수도 있겠어요. 확정적으로 말하지 못하는 건 아직 안 써봤으니까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노트의 좋은 점은 고무줄이 달려 있어서 가방에 넣을 때 노트가 펼쳐지지 않아서 편해요.


위 사진에 담긴 색연필은 colerase 라고 불려요. 프리즈마에서 나온 지워지는 색연필이에요. 연필의 흑연 때문에 연필은 색연필과 궁합이 맞지 않아요. 연필로 스케치를 하면 색연필을 덧입혔을 때 둥둥 뜨게 되죠. 하지만 이 색연필은 잘 지워져서 스케치용으로 좋아요. 단, 너무 흐리다는 단점이 있어요. 모든 장점만 가진 건 없나봐요. 가격은 인터넷으로 1자루에 1100원 정도고 오프라인에서는 1600원도 봤어요. 저렴하게 잘 구매하시길 바랄게요. 저는 개인적으로 갈색이 가장 마음에 들어요.

매거진의 이전글 지금 필요한 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