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국내여행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트래비 매거진 Mar 18. 2022

오션뷰 없어도 괜찮아!
힙한 양양 카페 4

강원도 동해안의 한적한 도시였던 양양은 이제 대한민국 대표 힙플이 됐다.
서핑의 메카로 떠오르며 힙스터들이 사랑하는 바다 도시가 된 양양.
그런 바이브에 걸맞게 힙한 카페도 많다.
바다 전망쯤 과감하게 포기하고 독특하고 이색적인 감성으로 승부를 걸고 있는
양양의 힙한 카페를 소개한다.


힙한 감성으로 무장한 양양 ‘코게러지’


이토록 힙한 차고라니
코게러지


이름처럼 차고를 연상케 한다. 차고치고는 꽤나 크고 멋스러운 공간은 서핑숍, 카페, 아메리칸 스타일 다이너를 겸한다. 매장 안에 들어서면 오렌지빛 빈티지 올드카가 먼저 눈길을 끈다. 자동차 위에는 서프보드가 실려 있고 뒤로는 차고에 어울리는 커다란 철문이 서 있다. 코게러지라는 공간적 특성을 한눈에 보여주는 스폿이자 인기 포토존이다.


‘코게러지’의 개성을 살린 스폿


널찍한 공간에 서프보드와 각종 서핑 소품을 비롯해 오토바이까지 어우러져 힙한 감성이 제대로다. 차고 컨셉이지만 한쪽 면은 통유리창으로 마감해 답답한 느낌이 없다. 햇볕이 잘 드는 창가 쪽에 식사나 커피를 즐길 수 있는 테이블을 비치했다.


힙하면서도 편하게 머물러 가기 좋은 공간이다


코게러지는 분위기에 걸맞게 미국식 다이너 스타일 메뉴를 선보인다. 아메리칸 스타일 브랙퍼스트부터 비비큐 치킨 렉, 버팔로 윙, 피쉬 앤 칩스, 베이컨 맥 앤 치즈 등 메뉴가 다양하다. 오븐에 구워 담백하면서도 육즙이 가득한 오겹살에 치폴레 소스를 곁들이는 치폴레 오겹살이 인기 메뉴 중 하나.


분위기뿐 아니라 음식 맛도 좋다


코게러지

주소 : 강원도 양양군 현북면 동해대로 1269-7
전화: 033-673-3888
홈페이지 : www.instagram.com/kohgarage_official/



양양과 미국 서부 그 어디쯤
7드라이브인


이곳의 이름은 꼭 ‘칠 드라이브인’이라고 읽어야 한다. ‘칠’은 7번 국도를 가리키는 숫자 ‘7’과 영어 ‘chill’을 동시에 의미하기 때문이다. 칠 드라이브인은 7번 국도변의 휴게소를 유니크한 감성으로 재해석한 복합공간으로 카페, 서핑숍, 숙소를 갖췄다.


양양의 사진 맛집으로 떠오른 ‘칠 드라이브인’


미국 서부 로드트립 중에 만날 법한 모텔 분위기라고 할까. 선명한 색감의 영문 간판, 빈티지한 트럭 등이 단번에 눈길을 사로잡는다. 카페 내부 역시 미국의 햄버거 가게를 연상케 하는 타일로 꾸몄고 옥상에는 테니스 코트와 수영장 컨셉 공간까지 갖춰 이국적인 분위기를 제대로 살렸다.


이국적인 포인트가 가득하다


미국 ‘갬성’ 가득한 분위기 덕에 이미 사진 맛집으로 입소문 났다. 해외여행이 자유롭지 못한 지금 미국 여행 기분을 낼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이기도 하다. 잠시나마 캘리포니아 어디쯤을 여행하는 듯 행복한 착각에 젖어 들지도.
 

숙소도 함께 운영한다


7드라이브인

주소 : 강원도 양양군 손양면 동해대로 1750
전화: 0507-1366-4678
홈페이지 : www.instagram.com/7_drivein/



힙 무드 한도 초과
오아오


양양의 조용한 시골 동네에 자리한 카페. 이미 탠덤커피클럽이라는 이름으로 아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커피 맛집으로 사랑받아온 공간이다. 2021년 몇 개월의 휴식 기간을 갖고 오아오라는 이름으로 리브랜딩해 다시 찾아왔다.


탠덤커피클럽에서 ‘오아오’로 리브랜딩한 공간


공간과 무드는 달라졌지만 커피 품질과 맛은 여전하다. 좋은 생두를 골라 직접 로스팅해 풍미 깊은 커피를 선보인다. 커피는 맛있고 공간은 힙하다. 오로지 오아오라는 카페 방문만을 목적으로 많은 이가 조용한 동네까지 찾아오는 이유다.


‘오아오’의 트레이드마크와도 같은 농구 코트
공간도 커피 맛도 매력적이다


아메리카노는 꽃향기 나는 밝은 산미 원두와 다크 초콜릿 맛의 고소한 원두 중 선택 가능하고 애플 바닐라빈 시럽을 가미한 애플렛화이트, 오아오 스페셜 캐러멜 소스를 넣은 카라멜오레 같은 메뉴도 특색 있다. 커피와 페어링하면 더욱 맛난 치즈케이크도 직접 만들어 제공한다.


원두와 굿즈도 판매한다


오아오

주소 :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장산5길 71-5
전화: 0507-1488-1620
홈페이지 : www.instagram.com/oao.asq/



젤라토처럼 달콤한 공간
페이보릿


힙스터들이 모이는 양양 인구해변 뒷길에 자리한 젤라토 전문점이다. 바다는 안 보이지만 페이보릿만의 유니크한 감성으로 포인트를 살렸다. 매장에서 직접 만든 젤라토, 소르베, 초콜릿을 맛볼 수 있다.


사진 찍기 좋은 포인트도 여럿


얼그레이초코칩, 민트오레오, 초당옥수수, 요거트, 라즈베리 등 젤라토 종류가 다양해 취향대로 즐기기 좋다. 메뉴는 매일 조금씩 달라지기도 해 인스타그램을 통해 그날의 메뉴를 공지한다. 햇살 잘 드는 창가에 앉아 달콤한 젤라토 한 입, 양양이 좋아지는 순간이다.


따사로운 햇살과 달달한 젤라토의 행복한 조합


페이보릿

주소 :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인구길 38
전화: 0507-1495-5607
홈페이지 : www.instagram.com/yangyang_favorite



 글·사진 김수진 트래비 객원기자



매거진의 이전글 제주다움을 지켜가는 '어멍아방잔치마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