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포사 이목원 Mar 16. 2022

년 소득 3~10% 배움에 투자하자

년 소득 3~10% 배움에 투자하자

 

‘2021. 1. 27일 쫓기지 않는 50대를 사는 법 출간’

첫 책 출간은 뜻밖에도 놀라운 반응이었다. 출간 10일 만에 2쇄를 찍었고, 교보문고 전국 매장 매대에 진출했으며 현대상선 웹진 <바다소리>의 추천 도서에 선정되었다. 첫 책을 출간한 초보 작가치고 놀라운 성과다. 더군다나 출판사도 1년 남짓밖에 되지 않았다. 


그 이유가 뭘까? 책 내용도 중요하지만, 작가의 부지런함, 근면성도 일조했던 것 같다. 첫 책이 출간되어도 아무 행동이 없다면 아무런 변화도 없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다. 출간 후 여러 활동이 중요하다. 그중 하나가 배움에 투자였다. 책 출간 후에도 배움에 대한 투자를 게을리하지 않았다. 함께 배웠던 분들은 책을 홍보해 주는 마이크로 인플루언스 역할을 했다.


책이 출간된 작년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활동은 비대면이 일상화된 시기였다. 온라인 강연 툴인 줌 미팅 회원에 가입했다. 대부분의 온라인 강연은, 줌 미팅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었기 때문이다. 줌 강연을 위해 유료회원에 등록했다. 온라인 강연에 필요한 것 중 하나는 포스터를 만들고 강연 자료를 만드는 것이었다. 포스터와 강연 자료를 만드는 것은 가장 큰 부담으로 다가왔다. 회사에서 아주 가끔 PPT를 다룬 적은 있지만, 포스터를 만드는 것은 한 번도 없었다. 


미리 캔버스는 이 두 가지를 한꺼번에 해결하는 마력 같은 무기였다. 책을 통해 알게 된 지인으로부터 미리 캔버스 사용법을 온라인 줌을 통해 배웠다. 시간이 지나며 미리캔버스 사용이 익숙해지자 온라인 강연을 활발하게 해주는 촉매제가 되었다.


“‘배움에 대한 투자는 반드시 돌아옵니다.’ ’인풋이 있어야 아웃풋으로 돌아온다. 맷돌에 아무것도 넣지 않으면 돌가루만 나온다.” 

‘메신저가 온다’ 등 여러 책을 출간한 박현근 작가의 강연을 들은 적이 있다. 본인 연봉의 최소 3%에서 최대 10%를 배움에 투자하라고 했다. 그가 강연에서 얘기했던 맷돌 이론은 지금도 머릿속에 강하게 남아 있다. 


‘이목원 사장님, 이 과정은 꼭 들으셔야 합니다.’ 

책 출간 후 온라인 강연이 한창이던 2월에 대한민국 ‘1인 기업 전문 멘토’라는 브랜드를 가지고 계시는 김형환 교수님으로부터 1인 기업 과정을 들었다. 총 5주간의 과정으로 실시됐다. 향후 1인 기업을 할 경우의 기반을 다지는 수업이었다. 


“여러분들이 이번 수업 과정 총 20시간을 마치고 나면 코칭 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됩니다. 돈을 받고 코칭을 할 수 있습니다.” 

블루밍 연구소 김상임 코치로부터 인터널코치 육성과정 교육도 받았다. 코칭이란 내 안의 무한한 잠재성을 끌어내 주는 것이다. 코치와 코치를 받는 자는 수평적이고 파트너 관계이다. 교육을 받은 후 50시간 코칭 연습을 했다. 2021. 6월 한국코치협회 주관 KAC코치 자격을 획득했다.

책 출간 후 강연과 더불어 오픈채팅방 활동 등 바쁜 상황에서도 배움을 멈추지 않았다. 함께 배웠던 분들과 서로 영향력을 주고받으며 성장하는 기회도 됐다.

책 출간 후 배움에 대한 투자는 절대 간과해서는 안 될 중요한 부분이다.

     

[인생2막 준비 퍼스널습관 만들기 메신저방]

https://open.kakao.com/o/g8BvgpYc                                              


http://www.yes24.com/Product/Goods/97020688

http://www.yes24.com/Product/Goods/97020688




















작가의 이전글 [평생습관] 성공할 수밖에 없는 퍼스널 습관 만들기3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