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포사 이목원 Jul 08. 2022

[웃음의 효과]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 비결?

[웃음의 효과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 비결?     

‘조성희의 Mind Power 유튜브에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 비결(웃음의 효과) 라는 제목으로 영상 하나가 퍼스널 습관 만들기 메신저 오픈 채팅방에 올라왔다. 어 이게 뭐지? 썸네일 화면에 보니 내 얼굴과 조성희 대표님이 보였다. 올려 주신 분은 정경순 박사다. 이 영상은 지난달 6월 18일 조성희 대표님 라이브 방송에 출연했을 때 웃음에 관련한 부분만 따로 편집해서 올린 것이다.     

”원래 이렇게 잘 웃으셨어요? 아닙니다. 예전에는 이 얼굴이 아니었는데, 이것을 습관으로 어떻게 만드셨나요? 매일 아침 웃음에 대한 명언을 반복하며 이미지화 시켰습니다. 50대 얼굴은 자기가 책임져야 한다. 내가 어떤 생각을 하느냐에 따라...이목원님 얼굴을 보면 웃음이 납니다. 긍정적으로 바뀌어요.“     

토크쇼로 내가 내 미소를 보고 얘기하는 걸 보니 다소 머쓱하기도 했다.     

”제 미소가 따로 편집되어 유튜브에 올라온 사실 자체만으로,,,  제겐 큰 힘과 용기, 에너지가 되네요. 미소 바이러스의 강력한 힘을 느낄수 있네요. 정경순 박사님 감사합니다.“     

습관 만들기 오픈 채팅방에 감사 댓글을 올렸다. 이 영상은 조성희의 Mind Power 유튜브 채널 Shorts 부분에 업로드돼 있었다. 어 이게 뭐지? 이 영상을 접하기 전에는 Shorts 영상이 어떤 것인지 전혀 몰랐다. 직접 올린 적 또는 관심이 없었기 때문에, Shorts 영상을 보고도 무엇인지 몰랐다. 인터넷에서 Shorts를 찾아봤다.

Shorts이란, 스마트폰과 유튜브 앱에 내장된 Shorts 카메라, Shorts 제작 도구를 사용해 최대 60초 이내로 촬영된 영상을 말한다. 말 그대로 1분짜리 Shorts 영상이다.     

평일 아침 미소 사진을 매일 찍어 오픈채팅방 여러곳에 올린다. 미소 사진을 올릴 때 미소와 관련한 명문장을 하나씩 선정해서 미소 사진과 함게 올리고 있다. 미소 사진을 보며 명문장을 올림으로써 잠재의식으로 명문장이 들어온 것이다. 조성희 대표님께 휴대폰에 웃음과 관련해서 저장된 명문장을 보여 줬다. 5년 동안 매일 미소 연습을 함으로써 습관으로 자리 잡았다. 무의식적으로 양치와 운전하듯 미소는 하루 습관 중 하나가 된 것이다.      

나의 작은 미소 습관이 4만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조성희 대표님의 마음을 움직였다는 사실에 놀랐다. 지난달 6. 18일 이미 라이브 방송으로 내 존재가치가 드러났다. 이번에는 미소라는 하나의 단독 Shorts 스토리로 유튜브에 올라온 사실에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습관을 꾸준히 할 수 있는 힘은 스스로 보상을 받는 것과 타인으로부터 보상을 받는 것 두 가지가 동시에 진행된다. 이번 Shorts 영상은 외부로부터 받게 되는 충분한 보상이다.      

영상에는 많은 분의 댓글이 달렸다. 나의 작은 미소가 온라인을 통해 영향을 준다는 사실에 다사한 번 놀랐다. Shorts 영상으로 올려 주신 대표님께 감사 말씀을 드린다. 

작가의 이전글 [쫓기지 않는 50대를 사는 법] 50대 필수 관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