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전문가] 결혼하는 비밀은 뭘까

by 포사 이목원
20210408_123833.jpg

[결혼전문가] 결혼하는 비밀은 뭘까


“이 선생님 오늘 점심때 읍내 밥집에서 뵈어요. 네 잘 알겠습니다.” 어제 아침 기분 좋은 카톡이 왔다. 결혼전문가이신 이현숙 대표님과 점심 약속을 한 날인데 아침 일찍 카톡이 온 것이다.


이현숙 대표님은 지난주 웃음박사 남병웅 대표의 오픈 채팅방에서 강연을 하면서 알게 된 분이다. 강연 다음날 통화로 이어졌고 카톡으로 정보를 주고받으며 점심 약속을 잡은 것이다. 강연 후 10일 만에 만남이 이루어졌다.

20210408_123524.jpg

대표님은 결혼 전문 업체를 20여 년 동안이나 운영하고 있다. 한 우물을 이렇게 오랫동안 팠다는 것은 전문가를 넘어 고수의 반열에 들어선 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한마디로 감동이었다. 본업 외에도 ‘리스토리 TV 결혼행복채널’ 유튜브를 직접 운영하고 계신다. 인터뷰했던 분들도 링크를 보내 주셨다. 우와 평소 지역 방송과 공공기관 강연 활동으로 익숙한 방우정 선생님 인터뷰 링크를 보내주었다. 본업을 하면서도 그동안 다양한 인맥을 구축해 왔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전화 통화와 유튜브 활동 등을 보더라도 열정적인 삶을 살고 있다는 것을 단번에 알 수 있었다.


법정 스님은 ‘만남은 신선하고 떨림이 있는 만남이 되어야 한다.’라고 했다. 이현숙 대표님과의 만남이 그랬다. 온라인 강연을 통해 인연이 되었고 실제 만남으로 이어졌다. 첫 만남이었지만 낯설지 않았다. 랜선에서 만나는 많은 사람들이 실제 처음 만났을 때 대부분 그런 기분이었다. 지난번 이성임 대표도 그랬고, 송정화 대표님도 그랬다.

20210408_114229.jpg 읍내밥집

이 선생님 10분 정도 늦을 거 같으니 시간 돼서 식당으로 오세요. 약속시간이 거의 다 될 갈 무렵 ‘10분 늦을 것 같다.’라며 톡을 주셨다. 평소 대인관계에서 약속시간을 중요시하는 비즈니스 마인드를 알 수 있었다.


‘안녕하세요. 만나서 정말 반갑습니다.’ 읍내 밥집 입구에서 만나 식당에 자리를 잡고 앉았다. 외모가 아주 깔끔하고 단아했으며 온라인에서 뵐 때 보다 훨씬 더 좋아 보였다.

리스토리TV 유튜브 채널 방송하는 곳

계대 동문 앞 ‘리스토리 결혼 정보회사’, 시청 근처 ‘피어리 결혼 정보회사’ 두 곳에 사무실이 있어요. 주로 계대 동문 사무실에 있습니다. 시내에 있는 사무실은 유튜브 촬영이나 필요할 경우 한 번씩 옵니다. 정식 직원 3명과 사무실 두 곳의 임대료 등 한 달에 고정 지출되는 돈도 상당합니다. 대표님께서 직원과 사무실 운영에 대해 언급했다. 코로나 시국에 사무실 한곳도 아니고 두 곳을 운영한 다는 것 자체가 ‘대단하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미혼남녀, 재혼 등 많은 분들이 결혼 전문 업체를 통해 만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사실 나는 이런 곳에 별로 관심이 없다. 상업적인 면도 있겠지만, 만남이 제대로 성사되는지에 대해서도 의문이 든 것이 사실이다. 어쩌면 나처럼 바쁜 사람은 무관심하겠지만, 결혼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이곳을 선호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20210408_124353.jpg

식사하고 사무실에 들려 차도 한잔하고 구경하고 가세요. 결혼성사 사례와 어떻게 만남으로 연결되는지에 대해서도 얘기해 주셨다.

식사 후 사무실로 이동했다. 사무실 중 일부 공간을 유튜브 촬영, 돌 찬지 등 행사 용도로 사용하는 곳을 봤다. 탁 트인 넓은 공간과 디자인이 돋보였다. ‘선생님과 유튜브를 찍게 되면 여기서 합니다.’ 유튜브뿐만 아니라 돌잔치 등 각종 이벤트 사진촬영 시에도 활용한다고 했다.


이곳에 오셨으니까 책을 드려야지요.. ‘결혼전문가 이현숙 박사의 결혼하는 비밀’ 책이었다. 그동안 일해 오시면서 경험했던 것들을 책으로 출간하셨다.


수필가/칼럼니스트/ 다문화사회전문가/대구한의대박사수료 등 결혼정보회사, 유튜브 외에도 너무도 많은 이력과 활동을 하고 있음을 책을 통해 알게 되었다.


‘이 선생님 4. 23일 유튜브 촬영하면 될까요.’ 유튜브 촬영 날짜를 잡았다. 다음 주 중에 질문서를 드리겠습니다. 보시고 수정할 거나 추가하실 것 얘기해 주시면 됩니다.


차 한잔하며 그동안 살아왔던 진솔한 얘기도 듣게 되었다. 사업을 20여 년 이상 오랫동안 해 왔다는 것 자체로도 배울 점이 많아 보였다. 요즘 결혼을 꺼려 하고 힘들어하는 많은 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분이다. 남녀가 만나 성혼이 잘 되게 해 줌으로써 가정에 등불을 밝혀 주는 등대 역할을 한다. 한 마디로 대표님의 삶에 열정이 보였다. 다가올 유튜브 촬영에 가슴 설렌다. 새로운 것에 대한 도전은 또 다른 세상으로 나를 연결해 줄 것이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세 모녀 살인사건에 깃든 우리 사회 어두운그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