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포사 이목원 Jul 02. 2021

[상반기 결산] 책 출간 후 달라진 나의 삶

[상반기 결산] 책 출간 후 달라진 나의 삶

     

“2021년 신축년 새해 시작이 어제였는 것 같은데, 돌아서니 벌써 상반기가 지나가 버렸다. 작년부터 시작된 코로나 19는 끝날 줄 모르고 맹위를 떨치고 있다. 최근에는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급속 전파될 것으로 예측하며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를 긴장시키고 있다. 다행스러운 것은 코로나 백신 접종이 시작되면서 끝이 보이지 않을 것 같던 코로나의 터널의 끝이 보이는 분위기다. 

“세계는 이제 코로나 이전과 코로나 이후로 구분될 것이다. 코로나 팬데믹 터널에 들어왔을 때 25세였는데 1년 뒤 터널을 나와 보이 무려 5년 뒤 30세 기대했던 세상으로 변해 있을 수 있다.”

‘미국 뉴욕타임스 칼럼니스트 토마스 프리드먼이 작년에 매일경제신문과 인터뷰에서 했던 말이다. 

코로나19는 지금까지 전 세계적으로 1억 8천만 명을 감염시켰고 4백여 만 명이 목숨을 잃게 만들었다. 코로나는 인류 흑 역사로 기록되는 가운데 문명을 앞당기는 촉매제 역할을 한다는 것이다. 일리 있는 말이다. 인류는 위기에서 기회를 만들고 문명을 발전시켰다.


코로나가 맹위를 떨치는 2021년 상반기 나에게 가장 핫한 뉴스는 책 출간이었다. 2021. 1. 20일 ‘쫓기지 않는 50대를 사는 법’ 책이 인쇄소에서 세상에 모습을 드러내었다. 책 출간을 산모의 고통에 비유하며 블로그에 포스팅도 하였다.. 

책 출간은 코로나 19에 버금갈 만큼 내 삶 전체를 송두리째 바꾸어 놓았다. 책이 출간된 지 영업일 기준 10일 만인 2021. 2. 2일 2쇄 인쇄가 시작되었다. 음력설이 지나고 2. 15일 2쇄 인쇄된 책이 서점에 배포되기 시작했다. 

좀처럼 책을 읽지 않는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출간 10일 만에 2쇄를 찍었다는 것은 이슈 중의 이슈였다. 첫 책을 출간한 처녀 작가, 출판사도 1년 남짓한 출판사가 이룩한 배경에는 ‘진정성’이 있었다.

전국 교보문고 매장의 매대에 진출도 하였다. 교보문고 광화문점에 매대에 전시된 책을 찍어 보내 준 독자도 있었다. 또한 현대상선 웹진인 소리바다 2월의 추전 도서로 선정이 되기도 했다. 부산시 공무원 교육원인 인재개발원, 대구시청 공무원교육원에서 퇴직 예정자를 대상으로 강연도 했다. 많은 카카오 오픈 채팅방에서 강연을 하였다.


책 출간은 온라인을 기반으로 활발한 교류로 연결이 되었다. 인맥의 지도가 더 다양하고 넓어지는 계기가 되었다. 책 쓰기 전의 인맥이 우물 안이라면 책 쓰고 난 후 인맥은 우물 밖 세상 분들과 활발하게 연결해 주는 도구가 되었다. 책이 없었다면 도저히 일어날 수 없던 일들이 일어난 것이다.


지난 2월 쫓기지 않는 50대를 사는 법 오픈 채팅방을 개설했다. 출간된 책을 기반으로 인생 2막에 깜빡이를 스스로 켜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만든 오픈 채팅방이다. 4달이 지났는데 회원이 180명으로 성장했다. 이곳은 활발한 교류는 인맥을 넓혀 주는데 핵심 플랫폼이 되고 있다.


송수용 대표님을 통해 ‘브랜딩 포유’ 장이지 대표님을 만난 것도 행운이자 큰 성과였다. 바로 이 분을 통해 퍼스널 습관 전문가라는 브랜딩을 만들었기 때문이다. 지난 5월 홍보영상을 촬영했다. 많은 분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이제 7월 말 늦어도 8월에는 습관 전문가 4주 과정을 개설할 계획이다. 장이지 대표님 소개로 대전에서 프로필 사진을 생애 최초로 촬영한 것도 이변 중의 이변이었다. 

금년 상반기 큰 성과 중 하나는 한국코치협회 주관 KAC 자격증을 취득한 사실이다. 지난 2월 김상임 코치님이 운영하는 블루밍 경영연구소에서 인터널 코치 육성과정을 수료했다. 그 후 50시간의 코치 실전훈련, 서류전형, 필기시험, 실기시험을 거쳐 최종 합격한 것이다. 

퍼스널 습관 만들기 4주 교육과정에 코칭을 적용한다면 더 많은 성과를 낼 것으로 예상된다.

마지막으로 기억에 남을 성과는 퍼스널 트레이너(PT)를 통해 작년 12. 25일부터 매일 근력운동을 했다. 그 성과에 힘입어 지난 6월 5일에는 바디 프로필도 촬영했다. 이것 역시 생애 최초다.

‘쫓기지 않는 50대를 사는 법’ 책은 나를 마법같이 또 다른 세상으로 연결해 주는 도구가 되었다. 올 하반기도 더 많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내 안에 깜빡이를 켜는데 주저하지 않을 것이다. 


http://www.yes24.com/Product/Goods/97020688


작가의 이전글 [두 번째 책 쓰기] 7월 투고, 출간기획서 작성 돌입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