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트렌드 영문 기사 스터디
2020년 여름에 진행했던 포스트 코로나 트렌드 스터디 자료입니다.
스터디 커리큘럼 아래부터 선정된 영문 기사, 토론 주제, 주요 문장 해석 및 단어가 나옵니다.
여기 브런치에서는 스터디에서 다루었던 주요 문장과 해석, 단어만 올립니다.
3가지 분야(‘패션’, ‘디자인’, ‘마케팅’)의 현재와 미래 주요 이슈, 해결방안, 인사이트를 다루는 영문 아티클을 읽고 토론하는 온라인 스터디를 진행했었습니다. 코로나 19는 앞으로 우리의 삶과 여러 업계에 많은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전망됩니다. 코로나 시대에 가능한 해결책은 무엇이고 앞으로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라는 질문에 관한 대답을 생각해보기 위해 만들어진 프로그램입니다.
1) 패션 분야: Vogue Business, Business of Fashion, New York Magazine 등에서 영문기사 선택
_ 1주: 코로나 19 이후, 패션은 어떻게 변화할까?
_ 2주: 패션업계의 새로운 게릴라 마케팅 규칙.
_ 3주: 패션의 미래였던 의류 렌털 & 리세일. 코로나 19가 어떻게 바꿀 수 있을까?
_ 4주: 코로나 위기와 패션 매거진의 미래.
2) 디자인 분야: Design Week, Dezeen, Fast Company 등에서 영문기사 선택
_ 1주: 코로나 19가 디자인 기업에 미칠 영향.
_ 2주: 미래 전염병에 대처하기 위한 도시 리디자인.
_ 3주: 코로나 19 대응한 온라인 가상 트레이드 쇼.
_ 4주: 포스트 코로나 가구 비즈니스: 디지털 디자인.
3) 마케팅 분야: Forbes, Marketing Week, Business Insider 등에서 영문기사 선택
_ 1주: 포스트 코로나 시대 고객 경험 사고방식.
_ 2주: 코로나 19 시대의 마케팅 모범 사례.
_ 3주: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코로나 시대에 적응하는 방법.
_ 4주: 코로나 19와 Z세대 마케팅.
Frame Magazine 기사 (기사 원문)
기사 제목: Building a post-COVID furniture brand: Digitally distributed design (포스트 코로나 가구 비즈니스: 디지털 디자인)
프로덕트 개발과 디자인에 있어서 소비자와 함께 co-creation을 하게 되면 기업과 디자이너 입장에서 어떤 장단점이 있을까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소비자에게서 바로 피드백을 받고 중간 과정을 거치지 않고 소비자에게 제품을 판매하는 ‘direct to consumer’가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유와 관련 사례는 무엇일까요?
큰 규모의 가구/홈웨어 브랜드(대기업)가 스타트업 및 테크놀로지 생태계의 전략을 벤치마킹하거나 함께 협력해야 한다고 저자는 말합니다. 그 이유와 관련 사례는 무엇이 있을까요?
The most universally applicable piece of strategic advice of the last few years? Meet your customers where they are. Furniture brands were struggling to get people to walk into their showrooms before lockdown – it’s now even more imperative to find new touchpoints that intersect with where consumers are spending their time.
The assumption is that the world is currently stuck at home, but that’s not entirely true. Social distancing has only accelerated people’s escape into digital environments, both for work and play.
지난 수년간 가장 일반적으로 적용되는 전략적인 조언은 무엇일까요? '고객이 있는 곳으로 가서 고객을 만나라'입니다. 코로나 19가 발생하기 전, 가구 브랜드들은 사람들이 그들의 쇼룸을 방문하도록 유도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 현재 소비자들이 시간을 보내는 장소와 교차하는 새로운 접점을 반드시 찾아야만 합니다.
세상 사람들이 현재 집에 갇혀 있다고 생각하지만 전적으로 사실이 아닙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는 사람들이 업무와 놀이를 위해 디지털 환경으로 탈출하는 것을 가속화시켰을 뿐입니다.
준사역동사 get + 목적어 + to 부정사/과거분사/현재분사:... 하도록 유도하다
It + be + imperative + to 부정사: 반드시... 해야 한다
Furniture and homewares marques can take advantage of many of the same opportunities, but will have to move quickly if they’re to make sure (that) their brand value is not superseded by more digitally savvy interlopers. Crosby Studios’ AR-enabled Air Max Day Sofa, (which was) created to coincide with the annual celebration of Nike's Air Max 1 shoe on 26 March, will likely gain more attention than any product (which was) launched by a traditional furniture manufacture in the next few months.
가구와 홈웨어 브랜드들은 이와 같은 기회를 이용할 수 습니다. 자기보다 디지털에 훨씬 정통한 경쟁자에게 뒤쳐지고 싶지 않다면 신속하게 대처해야 할 것입니다. 3월 26일에 열린 나이키 에어맥스 1 신발의 연례 축하행사와 함께 선보인 Crosby Studios의 AR로 가능한 Air Max Day Sofa는 앞으로 수개월 동안 전통적인 가구 제조업체가 론칭한 제품보다 더 많은 주목을 받을 것입니다.
take advantage of: 이용하다
supersede: 대체[대신]하다
It’s an unavoidable truth, (which is) articulated most succinctly by co-founder of Sun Microsystems’ Bill Joy: ‘no matter who you are, most of the smartest people work for someone else’. The solution, according to Joy, is ‘to create an ecology that gets all the world’s smartest people toiling in your garden for your goals.’ What that ecology looks like today can take several forms, from crowdsourcing new product ideas direct from consumers to hosting university-backed hackathons to targeting innovators and startups via an open call.
이건 피할 수 없는 진실입니다. Sun Microsystems 공동 창립자 Bill Joy가 말하길: ‘당신이 누구이든지 간에 대부분 똑똑한 사람들은 다른 사람을 위해 일합니다.’ Joy에 따르면, 해결책은 세계에서 가장 똑똑한 모든 사람들이 당신이 정한 목표를 향해 당신의 가든에서 열심히 일하도록 생태계를 창조하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오늘날 그 생태계의 모습은 여러 형태를 갖추는데 소비자로부터 새로운 제품 아이디어를 크라우드 소싱하는 것부터 공개 모집 오디션을 통해 혁신자와 스타트업을 겨냥한 대학교가 지원하는 해커톤을 주최하는 것까지 포함합니다.
no matter what/which/who/when/how + 주어 + 동사: 무엇이/어떤 것이/누가/언제/아무리... 하더라도
what + 주어 + looks like:.. 가 어떻게 생겼는지 [보이는지]
take form: 형태를 갖추다 [구체화되다]
For furniture and homewares brands, borrowing such strategies from their more natural habitat in the startup and technology ecosystem makes sense precisely because those sectors are rapidly redefining how we think about and use space today. It’s why Ikea is partnering with companies like robotic-furniture manufacturer Ori to transform our perception of micro-living, or why Casper released its own line of CBD gummies in collaboration with Plus as it seeks to dominate the conversation around sleep hygiene.
가구 및 홈웨어 브랜드가 스타트업과 테크놀로지 생태계로부터 저런 전략을 빌려오는 건 타당한 일입니다. 왜냐하면 그런 분야들은 오늘날 우리가 공간을 생각하고 사용하는 방식을 빠르게 재정의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마이크로 리빙에 관한 인식을 바꾸기 위해 Ikea가 로봇식 가구 제조업체 Ori와 협력하고 수면 위생 주제에 큰 관심을 보이는 브랜드 Casper가 푸드 회사 Plus와 함께 CBD가 함유된 캔디를 선보이는 이유입니다.
partner with: ~와 협력하다
seeks to 동사: 추구하다
안녕하세요.
트렌드부터 비즈니스, 마케팅, 패션, 큐레이팅 등 다양한 분야에 호기심 많은 탐구쟁이 트렌드버터입니다.
브런치를 통해 <트렌드 예측 방법론>, <트렌드 관찰 및 분석>, <트렌드 사례>를 다루는 글을 꾸준히 발행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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