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트렌드 영문 기사 스터디
코로나 19 시대의 마케팅 모범 사례
2020년 여름에 진행했던 포스트 코로나 트렌드 스터디 자료입니다.
스터디 커리큘럼 아래부터 선정된 영문 기사, 토론 주제, 주요 문장 해석 및 단어가 나옵니다.
여기 브런치에서는 스터디에서 다루었던 주요 문장과 해석, 단어만 올립니다.
3가지 분야(‘패션’, ‘디자인’, ‘마케팅’)의 현재와 미래 주요 이슈, 해결방안, 인사이트를 다루는 영문 아티클을 읽고 토론하는 온라인 스터디를 진행했었습니다. 코로나 19는 앞으로 우리의 삶과 여러 업계에 많은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전망됩니다. 코로나 시대에 가능한 해결책은 무엇이고 앞으로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라는 질문에 관한 대답을 생각해보기 위해 만들어진 프로그램입니다.
1) 패션 분야: Vogue Business, Business of Fashion, New York Magazine 등에서 영문기사 선택
_ 1주: 코로나 19 이후, 패션은 어떻게 변화할까?
_ 2주: 패션업계의 새로운 게릴라 마케팅 규칙.
_ 3주: 패션의 미래였던 의류 렌털 & 리세일. 코로나 19가 어떻게 바꿀 수 있을까?
_ 4주: 코로나 위기와 패션 매거진의 미래.
2) 디자인 분야: Design Week, Dezeen, Fast Company 등에서 영문기사 선택
_ 1주: 코로나 19가 디자인 기업에 미칠 영향.
_ 2주: 미래 전염병에 대처하기 위한 도시 리디자인.
_ 3주: 코로나 19 대응한 온라인 가상 트레이드 쇼.
_ 4주: 포스트 코로나 가구 비즈니스: 디지털 디자인.
3) 마케팅 분야: Forbes, Marketing Week, Business Insider 등에서 영문기사 선택
_ 1주: 포스트 코로나 시대 고객 경험 사고방식.
_ 2주: 코로나 19 시대의 마케팅 모범 사례.
_ 3주: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코로나 시대에 적응하는 방법.
_ 4주: 코로나 19와 Z세대 마케팅.
Entrepreneur 기사 (기사 원문)
기사 제목: Best Practices for Marketing During and After COVID-19 (코로나 19 시대의 마케팅 모범 사례) 코로나 19 시대의 마케팅 모범 사례
당신은 당신의 제품/서비스 등을 통해 고객에게 어떤 가치를 제공하고 있나요? 앞으로 어떤 가치를 전달하고 싶은가요?
고객의 목소리를 듣는 일은 왜 중요할까요? 마케터와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이에게 아주 기본적인 일이라는 걸 알고는 있지만 정작 그러지 않는 경우를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당신의 (잠재) 고객에게 자신이 제공하는 제품/서비스 또는 업무에 관해 피드백을 요청한 일이 있나요? 어떤 반응을 보였나요? 그 피드백에 맞춰 수정을 하였나요? 그렇지 않았다면 이유가 무엇인가요?
소비자와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려는 노력을 하고 계시나요? 어떤 노력을 하고 있나요? 고객의 의견을 듣기 위해 어떤 방법/툴을 활용하시나요? (예: 설문조사, 인터뷰, 직접 컨택, SNS 메시지 등)
데이터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예: 웹사이트 방문자 수, 웹사이트에서 어느 섹션에서 오래 머물렀는지, 어떤 포스트가 클릭수가 가장 높았는지 등) 자기만의 데이터를 쌓는 건 노력과 시간이 걸리는 일입니다.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생산하고 홍보하는 것에서 그치는 게 아니라 쌓인 데이터를 분석하여 인사이트를 얻어내는 일이 요구됩니다. 마케터에게 데이터는 왜 중요할까요? 데이터를 쌓기 위해 어떤 시도를 하고 계시나요? 획득한 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해야 할까요?
An ongoing study we’re conducting with our sister company Reach3 Insights recently found that 76% have recently picked up new habits, behaviors and routines in the wake of COVID-19. Of those people, 89% said they plan on keeping some of their new habits. Consumers are also trying new products, with 36% (who are) planning to continue using new brands (which) they’ve tried after COVID-19.
자매 회사 Reach3 Insights와 함께 진행 중인 연구에서 76%가 코로나 19의 결과로 최근에 새로운 습관과 행동, 일상이 형성되었음을 발견했습니다. 이 중에서 89%가 새로운 습관 중 일부를 유지할 계획이라고 응답했습니다. 또한 소비자들은 신제품을 사용하고 있으며 36%는 코로나 19 이후에도 그들이 이용한 새로운 브랜드를 계속 사용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pick up a habit: 버릇을 들이다
in the wake of: …에 뒤이어; … 의 결과로 (=following, succeeding, in the aftermath of, as a result of)
Businesses must move forward but do so with genuine empathy. Marketers can help C-suite executives take the right action by acting as a lighthouse for consumer understanding. Many companies already have existing Voice of Customer and research programs—these can be leveraged at this time to uncover the emotions (which are) underlying people’s shifting attitudes and behaviors. Doubling down on customer engagement and listening programs can help provide insights on how to best move forward.
기업은 진정성 있는 공감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마케터들은 소비자 심리 이해에 있어서 등대 역할을 함으로써 고위 경영진들이 올바른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많은 회사들이 이미 고객의 목소리(VOC)와 리서치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습니다 - 이들은 사람들의 변화하는 태도와 행동에 깔린 감정을 발견하는 데 활용될 수 있습니다. 고객 참여와 고객 의견 수렴 프로그램에 투자하는 것은 (기업이) 코로나 19에 대응하는 방법에 통찰력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C-suite: 고위 경영진, 고위 간부, CEO/CFO 등 직함에 C (chief)가 들어가는 사람들
be leveraged to do:... 하는데 (영향력을 미치도록) 활용되다
double down on:... 에 대한 노력(시간/돈)의 투입을 배가하다
It’s great to see creativity in storytelling at this time, but marketers must push their companies to do even more. This is the time to pay it forward and provide as much value as possible to your customers and communities. Every organization and person has the capacity to contribute in their own way. The most important question (which) companies should ask themselves is this: “what can I do to help?”
스토리텔링에서 창의력을 보게 되어 좋지만 마케터들은 회사가 그 이상 행동하도록 밀어붙여야 합니다. 지금은 기업이 앞서서 고객과 커뮤니티에게 가능한 한 많은 가치를 제공해야 할 때입니다. 모든 조직과 사람들은 자기만의 방법으로 기여할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업이 스스로에게 던져야 할 가장 중요한 질문은 이것입니다: “제가 무엇을 도울 수 있을까요?”
pay it forward: 선행을 하다
Some scientists are predicting that some form of social distancing may need to happen until 2022. That’s a long time to put any type of marketing on hold. A more important consideration is the fact that the pandemic will have a long-term effect on the psyche and outlook of consumers. In our own COVID-19 study, 86% of Americans and 81% of Canadians agreed that the crisis will create a new normal and have a lasting impact on society.
일부 과학자들은 사회적 거리두기 형태가 2022년까지 시행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이건 어떤 유형의 마케팅이든지, 마케팅 활동을 보류하기엔 긴 시간입니다. 더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것은 전염병이 소비자의 마음과 전망에 장기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것입니다. 코로나 19 연구에서 86%의 미국인과 81% 캐나다인이 위기가 뉴 노멀을 창조할 것이며 사회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음에 동의하였습니다.
put on hold:... 을 보류, 연기하다
Not only are people answering our conversational chat surveys, they are also providing detailed selfie videos, which is really helping us and our clients and partners understand the human impact of the pandemic.
The bottom line is that fresh data and accurate insights have never been more important. In these uncharted territories, relying on instincts alone is dangerous. If you haven’t reached out to your customers in the past month, now’s the time to do so.
사람들은 대화식 채팅 설문조사에 응답할 뿐만 아니라 상세한 셀프 비디오까지 제공하기를 주저하지 않습니다. 이는 우리와 클라이언트, 파트너들이 전염병이 인간에게 미치는 영향력을 이해하는데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핵심은 새로운 데이터와 정확한 인사이트가 매우 중요하다는 점입니다. 이런 미지의 영역에서 직관에만 의존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지난달에 당신 고객에게 연락을 취하지 않았다면 지금 그걸 해야 할 때입니다.
부정어 not이 앞으로 오면서 주어 + 동사 도치가 일어남. 강조하기 위해 도치가 쓰임
uncharted territories: 미지의 영역
안녕하세요.
트렌드부터 비즈니스, 마케팅, 패션, 큐레이팅 등 다양한 분야에 호기심 많은 탐구쟁이 트렌드버터입니다.
브런치를 통해 <트렌드 예측 방법론>, <트렌드 관찰 및 분석>, <트렌드 사례>를 다루는 글을 꾸준히 발행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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