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질경이 Dec 31. 2022

벨2 까지 834킬로

10마일 호수 캠핑장을 출발해 프린스 조지(Prince George)에 가서 안내소를 찾았다.

갈림길인 이곳에서 37번 스튜어트 캐시어(Stewart-Cassiar) 길로 갈지, 97번 알래스카 하이웨이로 갈지 결정해야 한다. 

국경에 있는 안내소의 안내가 37번 길은 아직 포장이 안 된 곳이 많다고 하며 프린스 조지의 안내소에 가서 확인하라 했다.

나이가 든 친절한 안내원이 97번 길이 완전히 포장이 되었고 경치도 더 좋다고 그리로 가라고 

추천했다. 그리고 벨 2에 가면 아주 좋은 숙소를 싼값에 얻을 수 있다고 숙소 안내서까지 주었다. 

97번 길로 가기로 결정하고  프린스 루퍼트로 가는 16번 길로 들어섰다. 

북으로 갈수록 인적이 드물어 주유소, 캠프장, 숙소에 관한 정보를 꼭 챙겨야 한다.

가끔은 있다고 되어있는 주유소가 문을 닫은 곳도 있어 가능하면 주유소를 볼 때마다 기름을 넣는 게 좋다. 

밴더 후프라는 마을에는 유채꽃이 만발.

유채꽃이 뭐에 쓰이는지는 여행이 거의 끝날 무렵에야 알게 되었다.

이번 여행 중 이 구간에 가장 많은 꽃들을 볼 수 있었다.




길이 너무 한가해 마음 놓고 달리다 

37번으로 꺾어지는 길을 놓쳐 좀 돌기도 했다


키트 왕가라는 아주 작은 마을에서 37번이 시작되는데 

길 표시가 조그마해 눈에 뜨이질 않았다. 여기는 길을 한번 놓치면 길표시가 50마일을 가도록 나오지 않아 신경을 써야 한다.

검은 곰이 저녁식사를 하고 있다.


드디어 벨 2라는 이상한 이름을 가진 마을의 숙소에 도착했는데  텐트 캠핑장은 자리가 없고 하룻밤에 200불이 넘는 방만 남아있다. 안내소 직원의 말처럼 저렴한 방은 없었다.

그래도 더 이상 달릴 수는 없어  하룻밤 머물기로 했다.

방에 들어가니 모기향과 모기장이 있다. 아  얼마 만인가.

옛날 우리 할머니랑 자려면 반드시 저 두 가지가 있어야 했다.

살결이 희고 약했던 우리 할머니는 모기한테 물리면 그 자리가 덧나 모기에 관한 한 방어가 철저하게 했었다.

그러고 보니 이 동네 모기, 장난이 아니다.

옆방에 머무는 사람이 캘리포니아에서 왔다고 해 반가워서  이런 얘기 저런 얘기하는 사이 

모기들의 집중 공격을 받았다.


방에 걸려 있는 사진이 특이해 알아보니 

이곳이 Heli-ski로 유명한 곳이라 한다



헬리스키는 리프트 대신 헬리콥터를 타고 산에 올라가 스키를 타고 내려오는 종목이라고 한다. 

1965년 오스트리아에서 캐나다로 이민 온 사람이 부가부 산에서 처음 시작했고  

지금은 즐기는 사람이 꽤 많아 이 호텔도 겨울에는 더 비싸다고 한다. 

위험을 무릅쓰고 라도 남들 안 하는 걸 해야 기분이 좋아지는 사람들인가 보다. 

텐 마일 호수(Ten mile Lake ) 캠핑장에서  8시에 출발해   하루종일 달려 이만큼 갔다.

이대로 쭉 달려 아주 오래전 아시아의 사람들이 베링해협을 넘어왔던 것처럼 서울까지 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

작가의 이전글 하루종일 800마일을 달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