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질경이 Jun 27. 2023

텍사스를 지나며 공짜에 속지 마세요



1986년 캘리포니아에서 동부로 이사 갈 때 처음으로 느낀 텍사스는 거친 느낌이었다. 고속도로에 서 있는 경고문도  "Don't Mess With Texas!!"  텍사스에서는 까불지 말라는 듯한 인상이었다.

그땐 좀 움츠러드는 느낌이었다.

여러 차례 지나며 사람 사는 곳은 다 똑같다는 생각에 그냥 지난다. 

 인터스테이트 10번으로 텍사스를 지나려면 880마일, 하루 종일 달려도  다 지나지 못한다.


 인터스테이드 40번 길에서 텍사스는 163마일이면 지나간다. 160마일 중간쯤에 아마리요(Amarillo) 시가 있다. 오클라호마 서쪽 부분에서 아마리요까지 황량한 사막이다. 호텔이나 식당, 주유소가 거의 없어 계획을 잘 세워야 한다.


5월인데 온도는 화씨 94도. 

텍사스 경계선도 나오기 전에 "72 OZ 스테이크가 공짜(Free 72 ounce Steak!) '라는 광고판이 나타난다. 

식당 이름은 The Big Texan Steak Ranch. 72 온스면 2kg 이 넘는다. 


절대 공짜가 아니다 

 72달러를 선불로 내고  2kg 이 넘는 스테이크와 감자, 새우 샐러드, 빵까지 모두 한 시간 안에 다 먹으면 돈을 돌려준다. 먹다가 일어서도 안되고 화장실에 가도 실격이다. 지금까지 성공률 12 %. 100명이 시도하면 12명이 성공한다는 말이다.


여길 지나며 한 번쯤 호기심에 들어가 볼만한 곳이다. 



 8온스짜리 스테이크를 주문해 먹었다  이거 아홉 개를 어떻게 먹어... 

텍사스스러운 발상이다.  


몇 년 전 가 보았기에 이번에는 Home 2 호텔에 들어가 내가 준비해 간 것을 먹었다. 힐튼 계열인  이 호텔에는 냉장고, 식기 세척기 마이크로 오븐 그릇들이 있어 밥 해 먹기가 편하다. 







작가의 이전글 시드니 , 배에서 내렸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