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트립닷컴 Nov 03. 2020

국내여행: 가을 인생샷 여행지 추천

가을이 가기 전에 인생샷 건지러 떠나야 할 국내 여행지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지면서 가을이 우리 곁을 떠날 준비를 하는 것 같아요.

아쉬운 이 계절을 보내기 전에, 제대로 된 “가을 인생샷” 하나 남겨야 하지 않겠어요?

이번에는 전국 방방곡곡 어여쁜 풍경으로 찍기만 하면 인생샷으로 만들어 주는 여행지들을 골라 소개합니다. (사실 사진은 핑계고 우리는 이 찬란한 계절을 최대한으로 누리고 싶은 거겠죠 )


트립닷컴과 함께 즐거운 늦가을 여행, 떠나보세요!




경주 첨성대


사진: 인스타그램 @piggyfoto_

경주 첨성대 주변에도 제법 큰 핑크 뮬리 밭이 조성되어 있다는 사실! 핑크 뮬리 사이사이에 좁다란 길을 내어 그 안에 쏙 들어가서 사진을 찍기 좋게끔 만들어뒀데요. 핑크 뮬리 외에도 갈대나 팜파스, 각종 꽃들로 첨성대 주변을 아름답게 꾸며두어서 산책하기에도 좋습니다. 밤에는 조명을 밝혀 또 다른 느낌이 나고요.

사진: 한국관광공사-두드림

하지만 핑크 뮬리 명소로 이름이 난 만큼 관광객이 몰릴 수 있으니 사회적 거리두기 간격 유의하시길 바라고, 한적한 핑크 뮬리 사진을 원하신다면 이른 아침을 추천드려요!




담양 관방제림


사진: 인스타그램 @miseo_o

고즈넉한 담양 관방제림에 가을이 찾아오면 온통 울긋불긋 물든 나무들로 장관을 이룹니다. 천연기념물 제366호로 등록된 곳으로, 담양천을 따라 느티나무, 벚나무, 낙엽 활엽수 등 다양한 나무가 자라나며 아름다운 숲을 이루고 있는 곳이에요. 담양 천이 비추어내는 단풍 빛깔이 어우러져 절경을 만들어냅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김지호

관방제림 인근에 메타세쿼이아 길, 국수거리 등 보고 즐길 만한 곳들이 몰려 있으니 여행을 계획하실 때 참고하세요! 




수원 화성


사진: 한국관광공사-라이브 스튜디오

서울 고궁의 가을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근교 여행지인 수원 화성의 가을도 못지않게 좋아하실 거라고 생각해요.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록된 수원 화성은 가을이면 억새가 바람에 흔들리는 모습이 가을의 정취를 듬뿍 누릴 수 있게 해줍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오도연

방화수류정에서 바라보는 것도 좋고, 일몰 무렵에 동북포루 쪽의 절경을 보는 것도 좋아요. 느긋하게 산책하며 가을을 만끽하시길!




순천만국가정원


사진: 인스타그램 @jin_ssssol

아마도 많은 분들이 핑크 뮬리로 이곳을 기억하실 것 같아요. 순천만국가정원은 커다랗게 조성된 핑크 뮬리 군락으로 핑크 핑크 물결을 실컷 즐기고 올 수 있는 곳으로 명성이 자자하죠. 세계 곳곳의 정원을 재현해놓은 곳에서는 세계여행하는 기분을 누려볼 수 있어요.

사진: 한국관광공사-두드림

순천만국가정원은 전체를 둘러보려면 아마 하루 꼬박이 걸릴지도 모르는, 큰 규모의 정원이니까 이곳을 여행하실 때는 발 편한 운동화를 신으시길 권할게요. 순천만국가정원 입장권으로 순천만 습지도 함께 입장이 가능하니 참고하셔서 같이 둘러보셔요.




올림픽공원 들꽃마루


사진: 인스타그램 @let_cherish_

주홍빛으로 활짝 핀 코스모스를 만날 수 있는 올림픽공원! 공원 내 들꽃마루에서 동화 같은 코스코스 꽃물결을 만날 수 있어요. 들꽃마루 언덕 맨 위에는 원두막이 오도카니 서있고, 아래쪽으로 오솔길 양옆에 꽃들이 가득 만개해있어서, 그 길 가운데에 서서 사진을 찍기 좋죠. 하늘까지 파랗다면 금상첨화! 서울에서도 이런 가을 꽃밭을 만날 수 있어 다행이란 생각이 들어요.

사진: 한국관광공사 – 박은경

들꽃마루 반대편에 위치한 나 홀로 나무도 못지않은 올림픽 공원 내 인스타그래머블 스폿이니 함께 사진에 담아보세요!




제주 산굼부리


사진: 인스타그램 @dolce_ottimo

어느 계절에 찾아도 좋은 제주이지만 역시 가을이라면, 그리고 억새라면 산굼부리를 빼놓고 이야기할 수 없겠죠! 둘레가 2km가 넘는 거대한 화구인 산굼부리는 제주도에서 유일하게 용암이나 화산재의 분출 없이 폭발이 일어나며 그 자리의 구멍만이 남게 된 것이라고 하는데요, 한국에서는 이 산굼부리가 유일한 것이고 세계적으로도 희귀한 지형이라고 합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 두드림

이런 지질학적 가치는 물론 억새가 절경을 이루는 가을이면 한 번쯤 떠나고 싶은 목적지죠. 가을 제주 여행 때 오름들과 더불어 꼭 빼놓지 말고 들러보시기를!




▶전국 가을 여행 특가 예약 바로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따끈 따끈! 새로 생긴 신상 호텔 8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