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트립닷컴 Mar 02. 2021

[월간호텔]그래비티 서울 판교 #부대시설편

트립닷컴이 직접 다녀온 리얼 후기: 그래비티 서울 판교 오토그래프컬렉션

판교의 중심에 자리 잡은 라이프스타일 호텔 그래비티는 판교와 주변 분당을 비롯해 지역 사회에 활력을 불어넣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그야말로 ‘라이프스타일’을 책임지는 호텔로 거듭나려는 시도라고 생각됩니다. 그래서인지 부대시설들도 아주 알차요.


스포일러를 하자면 꽤나 큰 규모의 수영장이 있다는 것! 

이만한 크기와 시설의 수영장이 이 근방에 없으니 많은 주목을 받을만한 것 같아요.
그럼 호텔 로비에서부터 시작하는 그래비티의 부대시설을 꼼꼼히 살펴볼게요!

*룸 타입별 그래비티의 개성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월간호텔] 그래비티 서울 판교 오토그래프 컬렉션 #룸타입편
 

1F 로비


사진: 외관 및 로비 ©Trip.com / Chloe

그래비티 건물 밖에서도 이렇게 강렬한 색감이 눈에 들어오죠? 그래비티의 콘셉트를 드러내는 디지털 아트 스크린이에요. 입장하자마자 바로 이렇게 커다란 스크린이 있어서 시선을 압도합니다.
몽환적으로 계속 화면 이미지가 변경되는데 넋 놓고 자꾸 보게 되는 매력이 있어요! 그리고 바로 옆에는 나선형의 계단이 있고, 그 뒤쪽으로 체크인 카운터가 있습니다.

사진: 로비 ©Trip.com / Chloe

나선형 계단 양편을 살펴보면 이렇습니다. 왼쪽엔 방문객이 쉴 수 있는 소파와 작은 비즈니스 센터가 마련되어 있고요, 오른쪽으로는 아트북과 성남 관광 지도(영문 및 국문) 등이 비치된 섹션이 마련되어 있어요. 관광 지도를 보니 기념 삼아 지도를 하나씩 챙기던 해외여행 때 생각이 괜히 나더라고요!
(눈물을 닦아 봅니다.. 국내 여행도 사실 충분히 즐겁잖아요!)


1F 라운지&바 제로비티 Zerovity


사진: 라운지&바 제로비티 ©Trip.com / Chloe

체크인 카운터 반대편에는 이렇게 라운지&바 제로비티가 자리합니다. 정문으로 들어오셔서 오른 편이에요. 낮에는 브런치와 커피를 마시고, 밤에는 칵테일과 와인 요리를 곁들일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시그니처 메뉴들을 맛보시길 추천드려요.

사진: 제로비티 대표 메뉴 ©Gravity Seoul Pangyo Autograph Collection

추천 메뉴로는 시그니처 도넛과 시그니처 맥주인 J 라거, 그리고 차와 스파클링 와인이 어우러진 벨리니(칵테일) 블라썸 인 제로비티(플라워 가든티 베이스)와 오리엔탈 트리츠(유자 홍차 베이스)가 있습니다. 그 외에도 상주중인 바텐더분이 취향에 맞는 칵테일을 만들어 주실 수도 있으니 주저 말고 원하시는 메뉴가 있다면 요청하시면 되어요!  

사진: 제로비티 ©Trip.com / Chloe

라운지&바는 꽤 넓어요. 이렇게 옆쪽으로 또 공간이 이어지고 중간 엘리베이터 있는 쪽에는 이렇게 장을 두어서 공간을 환기시키네요. 바닥에 레이저 조명으로 비추는 방향 표시도 재밌어서 찍어보았습니다! 비침이 있어서 사진으로는 담지 못했는데, 장식장 안에는 브랜드 콘셉트를 드러내는 다양한 오브제들도 진열되어 있어요.

사진: 제로비티 ©Trip.com / Chloe

안쪽 공간에는 따로 오픈 키친도 마련되어 있어서 셰프들의 솜씨도 들여다볼 수 있고요. 전반적으로 채광이 참 좋고 조명도 화려해서 인스타그래머블한 인증샷 찍기에 좋은 공간이라고 생각했어요. 서비스에 대한 좋은 평도 많더라고요. 메뉴도 꽤나 다양하고 가격대도 합리적으로 느껴져서, 회사가 주변에 있다면 가볍게 비즈니스 미팅을 하러 오기에도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2F 앤디쉬 Andish


사진: 레스토랑 앤디쉬 ©Trip.com / Chloe, ©Gravity Seoul Pangyo Autugraph collection

세련된 뷔페 레스토랑 앤디쉬입니다. 조식당이기도 해요. 입구를 통해 들어서면 이렇게 디저트 섹션이 먼저 보이고, 그 안쪽으로 각 스테이션 별 전문 셰프 분들이 제공하는 다양한 요리 섹션이 있어요.

사진: 레스토랑 앤디쉬 ©Trip.com / Chloe


일식, 한식, 중식, 누들, 그릴 메뉴 등 다채롭게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평일 점심시간 오픈 시간에 맞춰서 갔는데도 방문하신 분들이 꽤나 많더라고요! 맛있다는 반증이겠죠? 뷔페 섹션에서 음식을 담을 땐 모두 일회용 비닐장갑을 착용하게끔 안내하고 있었어요.



사진: 레스토랑 앤디쉬 ©Trip.com / Chloe

실제 식사하시는 분들께 방해가 될 듯하여 음식 섹션 쪽은 디테일하게 담지 못했는데, 상대적으로 덜 붐비는 디저트 섹션에서 앙증맞은 메뉴들이 보여 찍어봤습니다.  디저트 가짓수가 은근 많게 느껴졌어요.

사진: 레스토랑 앤디쉬 ©Trip.com / Chloe

식사하는 자리를 살펴보면 이렇습니다. 손님이 앉아계시지 않은 곳만 찍어 보았는데, 이렇게만 보아도 공간 식물 조경에도 상당히 신경을 썼구나 하는 게 느껴져요. 이곳뿐만이 아니라 호텔의 공용 공간 전반이 그렇습니다. 스텝 분들은 분주히 자리들을 살피며 빈 물잔을 채워 주시거나 빈 접시를 바로바로 치워 주시는 등 빠르게 응대하고 계셨어요.

사진: 레스토랑 앤디쉬 ©Trip.com / Chloe

안쪽엔 이렇게 프라이빗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고요. 사회적 거리 두기 제한이 좀 안정화 되는 때가 오면 단체 예약 손님들이 이용하시기에 좋을 것 같네요.


3F 피트니스 리셉션&수영장


사진: 피트니스 리셉션 ©Trip.com / Chloe

3층은 피트니스 리셉션과 라커룸, 수영장이 있어요. 리셉션이 무척 깔끔해서 약간 스파 리셉션 같은 느낌도 들었고요. 온수풀 때문인지 이곳에 도착하니 사우나 입구처럼 따뜻한 기운이 느껴졌어요. 계단으로 올라가면 피트니스 짐과 GX 스튜디오로 이어집니다. 이건 잠시 후에 설명드릴게요!
계단 밑 공간도 사진 작품과 가구들을 이용해 살뜰하게 활용했네요.

사진: 수영장 ©Trip.com / Chloe

하이라이트 공간인 수영장입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규모가 훨씬 커서 놀랐어요아이들도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얕은 수심의 풀과 좀 더 깊은 풀로 나뉘어 있고요.


사진: 수영장 ©Trip.com / Chloe

수영장 규모를 짐작해보실 수 있게 다각도에서 촬영해봤어요. 어느 정도인지 느껴지시나요? 수영장에서 이어지는 야외 공간은 아직 비어있지만, 조만간 F&B를 즐길 수 있거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용도로 활용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하셨어요.

사진: 수영장 ©Trip.com / Chloe

선베드와 타월은 물론 아이들 수영을 위한 보조 기구들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서 아이를 동반한 가족분들이 참 좋아하시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4F 짐&GX 스튜디오



사진: 컨설팅 룸 ©Trip.com / Chloe

아래 리셉션에서 이어지는 계단으로 올라오면 이러한 모습입니다. 제일 처음 맞이하는 공간은 컨설팅 룸이에요. 체계적인 맞춤형 퍼스널 트레이닝을 위해서 전문 강사진이 컨설팅을 진행하는 공간인데요, 혈압이나 인바디를 측정할 수 있는 기구들과 독특하게 아로마 오일이 여러 종류가 있었어요. 이곳에서 운영하는 여러 프로그램 중 아로마 요가 프로그램이 있어서라고 하네요.

사진: 짐 ©Trip.com / Chloe

본격적으로 짐 내부도 살펴봐야죠. 짐 입구에는 이렇게 GYM을 grab your move라는 표현으로 위트 있게 설명해놨네요. 안으로 들어서면 다양한 구성의 최신식 기구들로 들어찬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운동은 역시 장비를 무시할 수 없죠! 근처 직장인 분들도 멤버십 프로그램을 활용에 이곳에서 운동을 하시기 좋을 것 같아요. 이만한 규모의 최신식 짐을 찾기도 쉽지 않을 테니까요. 멤버십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짐+수영장도 이용할 수 있다고 해요. (자세한 것은 호텔로 문의해 보셔요!)

사진: 러너스 스테이지 ©Trip.com / Chloe

짐 바깥쪽 공간에는 러너스 스테이지(Runner’s Stage)라고 이름 붙은 휴식공간도 있어요.

사진: GX스튜디오 ©Gravity Seoul Pangyo Autograph Collection

직접 사진으로 담진 못했지만 위와 같이 GX 스튜디오도 따로 마련되어 있어요. 룰루레몬과 계약한 요가나 스피닝 등 다채로운 GX 프로그램을 운영 중입니다. 신나는 스피닝을 위한 사이키 조명까지 제대로 갖추고 있더라고요. 


19F 호무랑


사진: 레스토랑 호무랑 ©Trip.com / Chloe

루프탑 층에는 모던 일식 다이닝 레스토랑 호무랑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스시조는 예약이 그렇게 어렵다면서요? 그렇다면 호무랑으로 아쉬움을 달래 보는 쪽으로 가봅니다 >_<

사진: 레스토랑 호무랑 ©Gravity Seoul Pangyo Autugraph collection

시그니처 컬러인 녹색을 잘 활용한 공간이네요. 입구로 들어서면 우선 도심 전경이 펼쳐지고, 입구에서 왼편으로는 오마카세를 즐길 수 있는 바 형식의 테이블이 있습니다.

사진: 레스토랑 호무랑 ©Gravity Seoul Pangyo Autugraph collection

입구에서 오른 편에는 이렇게 테이블 석과 프라이빗 식사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요. 손님분들 식사에 방해가 될까 봐 직접 자세히 담지는 못했지만, 창밖의 도심 전경을 즐기며 미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었어요.

사진: 레스토랑 호무랑 ©Gravity Seoul Pangyo Autograph Collection

갓포요리와 스시 오마카세를 대표적으로 선보이고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다양한 메뉴를 차분히 즐기는 점심 런치코스로 이곳을 한 번 방문해 보고 싶네요!


B1 스페이스 볼룸 Space Ballroom


사진: 스페이스 볼룸 ©Trip.com / Chloe

마지막으로는 지하에 자리 잡은 연회장입니다. 규모가 어마어마해요. 최대 300명까지 수용이 가능한 곳으로 세 개로 공간 분할이 가능하고, 기업이나 가족모임 웨딩까지도 커버가 가능한 공간입니다. 한쪽에는 소규모 미팅이나 신부 대기실 등의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플렉스 스튜디오와 널싱룸도 따로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사회적 거리 두기가 좀 완화되고 상황이 좋아지면 아마 주변 회사들이 행사 용도로 많이들 활용하시게 되지 않을까 싶어요.

그래비티는 이외에도 다양한 소셜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코로나 상황이 좀 나아지면 이곳을 즐길 수 있는 방법도 더 다양해질 거란 생각이 들어요.
서울 근교의 호텔을 찾고 계시다면 저는 이곳을 강력히 추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래비티에서 추천하는 호텔 주변 즐길 거리까지 덧붙이니 야무지게 즐겨주세요!


 Tip. 그래비티 추천 주변 즐길 거리 TOP3

1. 주변 카페거리 즐기기: 백현동 카페거리, 정자동 카페거리, 보정동 카페거리
2. 아이와 함께 문화체험: 성남 아트센터, 한국 잡월드, 현대 어린이 책 미술관
3. 쇼핑 즐기기: 현대백화점 판교점, 신세계 백화점 경기점, 여주 프리미엄 아웃렛
 


▶그래비티 서울 판교 할인 특가 바로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월간호텔] 그래비티 서울 판교 #룸타입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