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un Oct 11. 2018

미야코지마 쇼핑하면 이곳!

미야코지마 대형 마트, 돈키호테, 특산품 판매장


미야코지마에서 쇼핑하기   


한 시간이면 섬 한 바퀴를 돌 수 있을 정도로 작은 섬 미야코지마에는 대형 쇼핑몰부터 돈키호테, 지역 특산물 판매점 등 다채로운 쇼핑 장소들이 있다. 여행 중에 필요한 생필품이나 해수욕에 필요한 용품들은 맥스벨류, 돈키호테에서 구매할 수 있다. 선물용으로 사갈 기념품을 찾는다면 시마노에키 미야코와 유키시오 제염소를 찾아보자. 미야코지마 대표 특산품인 망고를 비롯해 미야코지마 앞 바다에서 끌어올린 바닷물로 만든 소금을 구할 수 있다. 


미야코지마 대표 특산품, 미야코 망고



메가 돈키호테 미야코지마점  MEGA ドン・キホーテ宮古島店


2016년 8월 11일 문을 열자마자 미야코지마의 쇼핑 중심지가 된 돈키호테. 식료품부터 생필품, 화장품, 약품, 잡화 등 거의 모든 제품을 구할 수 있는 종합 할인 매장이다. 일본 여행을 몇 번 다녀본 여행자라면 돈키호테는 빠질 수 없는 쇼핑지로 통한다.  메가 돈키호테 미야코지마점 앞에는 돈키호테의 마스코트인 돈펜( ドンペン )이 서있고, 그 뒤로 오키나와의 마스코트 시사가 눈에 들어온다. 


950평 규모의 단층으로 이루어진 미야코지마 매장은 상당히 큰 규모를 자랑하는데, 웬만한 일본 제품은 다 구할 수 있다. 돈키호테는 압축 진열이라는 독특한 진열 방식으로 물건들을 진열한다. 그래서 손님은 마치 보물찾기를 하는 것처럼 미로같이 빽빽하게 진열된 매장 안에서 자신이 원하는 물건을 찾으며 돌아다니게 된다. 


물건을 구입한 다음에는 면세 혜택이 적용되는지도 확인하자. 5,000엔 이상 구매 시 여권을 제시하면 8% 소비세를 되돌려 준다.  2017년 3월 1일에는 돈키호테 미야코지마점 입구에 스테이크, 라멘, 일본 가정식, 덮밥, 타코야키를 파는 푸드 코트 우마이몬 요코마치( 宮古島うまいもん 横丁 ) 가 들어섰다.


구글 지도 - https://goo.gl/maps/6Ufdrwh2RrC2



맥스밸류 미야코 미나미점  マックスバリュ宮古南店


2009년에 오픈한 대형 슈퍼마켓으로 오픈하자마자 미야코지마 생활의 중심지로 자리 잡았다. 2016년 돈키호테가 미야코지마에 진출하면서 찾는 사람들이 많이 줄었지만, 여전히 미야코지마의 만능열쇠 같은 곳이다. 24시간 영업을 하며 맥스밸류 슈퍼마켓을 중심으로 서점, 맥도날드, 다이소, 일본 가정식 체인점 오오토야, 피자 가게, 라멘집, 도시락 전문점 호토모토까지 위치해 있어 거의 모든 것을 이곳에서 해결할 수 있다. 


미야코지마 시내보다 이곳 맥스밸류 근처가 더 붐비며, 장을 보러온 지역 주민부터 관광객들까지 늘 북적인다. 주의해야 될 점으로는 맥스밸류 미야코 미나미점을 목적지로 찍고 내비게이션을 작동하면 맥스밸류 뒤편 비포장도로로 안내하는  경우가 있다는 것이다. 390번 국도인 큰 길을 쭉 따라가다가 맥스밸류 주차장으로 진입하면 된다. 맥도날드 주차장과 맥스밸류 주차장, 다이소 주차장이 모두 연결되어 있으므로 어디로 들어가든 상관없다.


구글 지도 - https://goo.gl/maps/hzsdxPDR3xm



시마노에키 미야코  島の駅みやこ


미야코지마의 특산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도로 휴게소다. 2017년 3월 문을 열었고, 기념품 가게와 재래시장을 합쳐놓은 것 같은 분위기다. 시마노에키( 島の駅 )는 국도 변 휴게소를 의미하는 미치노에키( 道の駅 )의 섬 버전. 미야코지마에서만 구할 수 있는 물건을 한자리에 모아놓은 휴게소 겸 장터라고 생각하면 된다.  


미야코지마 망고를 수확하는 6월~8월이 되면 망고의 달달한 향이 휴게소 내부를 채운다. 미야코지마는 망고를 재배하기 위한 최적의 환경을 갖추고 있어 맛있는 망고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특히 고급 품종으로 분류되는 애플망고 ( アップルマンゴー )가 유명한데, 보통 1kg 당 4,000~ 5,000엔 정도로 비싸다. 만약 망고가 수확되는 시기에 미야코지마를 찾는다면 시마노에키 미야코에서 보다 저렴하게 미야코지마 망고를 구해보자. 


망고철이 아닌 다른 시기에 방문한다면 망고를 가공한 제품인 망고 주스과 망고 잼을 눈여겨보자. 미야코지마 소금과 사탕수수로 만든 흑설탕도 미야코지마의 대표 상품이다. 여러 종류의 소금과 흑설탕이 준비되어 있다. 찬찬히 둘러보자. 시마노에키 내에는 돈가스와 햄버거, 미야코 소바를 파는 푸드 코트도 마련되어 있어 식사도 함께 해결할 수 있다.


구글 지도 - https://goo.gl/maps/byXTesxtb5E2



유키시오 제염소, 雪塩製塩所


‘눈 소금’으로 불리는 유키시오는 미야코지마를 대표하는 특산품이다. 지하 22m의 깊은 산호 석회암층에서 해수를 끌어올려 소금을 만드는데, 이 해수에는 18종에 달하는 풍부한 미네랄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2000년에는 ‘세계에서 가장 미네랄 함유가 많은 소금’으로 기네스북 인정을 받았을 만큼 불순물 없는 깨끗한 소금이다.  미야코지마의 북쪽 끝 이케마지마로 넘어가기 전 니시노하마 비치( 西の浜ビーチ ) 앞에 유키시오 소금을 만드는 제염소와 유키시오 박물관( 雪塩ミュージアム )이 위치해 있다. 유키시오 소금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볼 수 있고, 유키시오 소금 관련 제품들을 구매할 수도 있다.  



유키시오 소금은 ‘깨끗한 바닷물 그대로의 소금’을 지향한다. 실제 유키시오 소금을  물에 푼 다음 바닷물고기를 풀어놓으면 물고기가 살 수 있을 정도다. 유키시오 소금을 만들 때는 뜨거운 금속판에 바다에서 끌어올린 해수를 뿌려 순식간에 물을 증발시켜 소금만 남게 하는 ‘순간 증발 제법 ( 瞬間蒸発製法 )’을 사용한다.  유키시오 박물관에는 유키시오를 이용한 다양한 제품을 진열해놓고 판매 중인데, 그중 샴푸, 비누, 치약, 목욕 파우더와 같은 미용제품이 눈에 띈다. 풍부한 미네랄 때문에 윤기 있는 피부를 만들어준다고 알려져 인기 제품이 되었다. 소금을 이용한 먹을거리 제품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소금을 넣은 바움쿠엔부터 쿠키와 과자, 사이다 그리고 소프트콘 아이스크림까지 다채로운 먹을거리를 판매 중이다.


구글 지도 - https://goo.gl/maps/g1nGciPxnJE2


매거진의 이전글 오키나와에 왔다면, 오키나와 월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