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행복가진 Jun 03. 2024

[말레이시아, 말라카] 나시르막, 빙수 맛집발견

Aunty Koh Cendol

말레이시아에 식당에 가세 메뉴판을 보면 멘붕에 빠집니다. 글자만 보고는 무슨 음식인지 알기가 어렵죠. 

그중에 나시르막은 그동안 어떤 음식인지 모르고 있었는데, 어느날 아침식사를 먹으러 갔다가 옆테이블에서 Steamed Nasi Lemak 시키길래 저도 주문해봤어요.

나시르막

처음 서빙된 음식을 보고는 약간 당황을 했습니다. 뭔가 빠진듯한 느낌이 들어서요.

좀 심심하게 느껴지지만, 몇가지 안되는 요소들의 조합이 상당히 좋네요.

아침식사로 가볍게 먹기 딱 좋습니다.


밥을 먹으면서 나시르막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 보니 말레이시아의 대표적인 전통 음식이고 주로 아침 식사로 인기가 많나고 하네요.

밥에 올려진 것들을 소개 해볼께요

1. 빨간색 소스는 약간 매운맛이 익숙한 맛(뭔지는 정확히 기억이 안나네요)이고 삼발(Sambal)이라는 매운 칠리 페이스트라고 하고, 고추, 양파, 마늘, 타마린드 등을 사용해서 만드는 나시르막의 맛을 돋우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2. 콩과 멸치

3. 삶은 달걀

4. 신선한 오이


저는 밥양이 좀 적어서 달달한 Cendol하나를 추가 해서 먹었네요


https://maps.app.goo.gl/v8Cfz53DxXbUQhQy9


매거진의 이전글 준비하고 상상하라! 기회는 과감하게 잡는 인생이 되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